본문 바로가기

건강에 관한 지식

몸이 따듯해지는 차 (홍차의 효능과 종류)

안녕하세요 요즘 참 몸이 으슬으슬 호돌호돌 떨리는 날씨네요


분명 따듯한 이불을 푹 덮고 자도 아침엔 으슬으슬한 기운을 느끼며 일어나게 되네요


그럴때 연기가 모락모락 나는 뜨끄으은~한 차 한잔 호호 불어가면서 조금씩 후룹후룹 마시면 몸에 온기가 돌면서 하루를 시작하는 활력이 되겠죠?


차의 종류는 다양하지만 오늘은 간단히 마실수 있는 홍차와 홍차에 종류 그리고 홍차의 효능에  대해서 포스팅 해볼께요.



1.얼그레이 (EARL GRY)


얼그레이는 제가 제일 좋아하는 홍차 중하나 인데요

씁슬하고 입이  맛이 매력 적이죠.




얼그레이 백작이 어쩌고저쩌고..는  다들 관심없으시죠? 네 저도 마찬가지입니다.
저도 집에 티백으로 사놓고 마시는 데요 그 이유가 있죠.

얼그레이는 고혈압  에 탁월한 효능이 있습니다.
그 이유는 "프라보노이드" 라는 성분이 얼그레이에 함유되어있는데요 많은 연구를 통해 혈압을 낮추어주는데 좋은 효과를 발휘한다고 확인 되었습니다.
고혈압이 있으신분들은 자주 섭취하면 도움이 되겠죠?

그 다음은 심리적 안정  에 도움이 됩니다 스트레스 주성분인 코르티졸 수치를 내려주기 때문에 불면증,민감증,초초함 등에 효능이 있구요.

여성분들이 가장 관심가지는 다이어트  에도 도움이 된답니다.

지방분해 효능이 있어 지방이 쌓이는걸 차단하고 소화를 촉진하기 때문에 그런것 같습니다.
 
그외에 이뇨작용과 피부속 노폐물을 체외로 배출시키는 효능에 피부미용에도 되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죠.

간단히 정리해보자면 얼그레이의 대표적인 효능은

고혈압, 다이어트, 피부미용, 심신안정 입니다.

글로 써놓고 보니 이거 완전 불로초네요?ㅋㅋ 그냥 도움을 주는 거지 술,담배 많이 하시면서 이거 먹고 건강하니 괜찮아 같은 안일한 생각은 하시지않으시겠죠?




아참 그리고 절대로 얼그레이 찻잎을 그대로 섭취하시지 마세요.
하루종일 설사와 복통에 시달리게 됩니다.(어찌보면 유일한 부작용이네요)
그리고 아이스로 마셔도 효능은 그대로 이니깐 걱정안하셔도됩니다.

2.다즐링 (DAEJEELING)


3대 홍차중 하나인 다즐링이죠 이것도 제가 상당히 좋아합니다

홍차의 특징인 떪은 맛과 다즐링만의 상큼한 맛이 좋은데요


홍차의 샴페인이라고 불리고 있다죠.(그닥 차이는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홍차의 기본 패시브 라고 할수있는 효능들이 있는데요.

얼그레이랑 비슷한 효능이 있습니다.

심신안정,피부미용,다이어트,불면증 등에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그외에 다즐링에 함유되어 있는 폴리페놀이 란 성분이 상당히 강력한데요.

혈액순환, 심장질환,  뇌졸증 예방, 면역력 강화, 시력개선,  암예방,  충치예방,  동맥경화 예방 등에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이것도 불로초 인가요?)


대표적인 홍차 두가지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티백으로도 구하기 쉬우니 간단하게 즐기는것도 건강을 챙기는데 나쁘지않겠죠?

하지만 홍차에는 카페인이 함류되있기에 하루에 너무 많은 섭취를 하게되면


위에 효능과는 정반대로 불면증, 잦은 이뇨로 인한 수분 부족 혹은 심하면 탈수현상, 수분부족으로 인한 피부노화 까지.. 딱 반대인 부작용들이 오네요.


하루에 한두잔씩 즐기는 정도로 건강까지 챙길수있는 홍차!

아침에 한잔, 자기전 에 한잔으로 마음까지 편안한 홍차를 즐기세요~


그럼 다들 건강챙기시구요~다들 빠빠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