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자의 로망 "격투기"

UFC 페더급의 떠오르는 신흥 강자 최두호 하이라이트 (2016년 12월 11일 UFC 206 컵스완스 와 맞대결)


안녕하세요~그리운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남자들의 짜릿하고 화끈한 대결인 UFC에 대한 포스팅중 요즘 떠오르는 "코리안 슈퍼 보이" 최두호에 대하여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남자들이라면 누구나 UFC에 대한 동경과 로망이 있지않습니까?!

강한 남자들의 강렬한 승부!  캐나다에서 열리는 2016년 12월 11일 UFC 206 에서 컵 스완스란 선수와 맞대결을 펼치게 됬는데요 정말 기대되는 경기입니다!


처음 최두호에 관심을 가지게 된 이유가 UFC에서 한국인 선수에 대한 관심을 가지게 해준 정찬성 선수( 조제 알도와의 명승부로 유명하죠)와 같은 체급이라는 점에서 였습니다.

UFC 에서 이름이 알려진 우리나라의 선수는 정찬성, 김동현 이 대표적인데요


정찬성은 맥그리거에게 패하기전 까진 무적의 챔피언이였던 조제 알도와의 승부에서

멋진 파이트를 보여줬기에 UFC 팬들에게 코리안 파이터에 대한 인식을 확 개선 시킨 사람입니다.(UFC 진출에 대한 길을 열어줬다고 보면 됩니다.)


그리고 스턴건 김동현은 수문장으로서의 강력한 면모를 보여주고 있는데요 어중간한 중상위권 선수들은 (유망주라 할지라도) 김동현에게 묵사발이 날정도로 강력한 수문장입니다. 현재 김동현은 웰터급 순위 7 위 에 위치해있는데요. UFC 란 대회가 전세계 내노라하는 격투대회 (K-1, PRADE 같은) 곳에서 무패의 챔피언을 하던 친구들이 UFC로 이적해서 또 다시 경기를 펼치는 거라 순위가 낮아도 다들 한가닥 하던 친구들이란거죠 그렇기 때문에 7위가 절대 만만치 않은 순위 임을 알아두셔야 합니다!( 웰터급에도 미친 괴물들이 많습니다..)







      최두호 DOO HO CHOI
대한민국 Republic of Korea  /  1991-04월-10일 24세
키 / 체중 - 175cm / 65kg
체급 - 페더급
스타일 - 스트라이커 / 베이스 - 주짓수, 복싱, 킥복싱




자 이제 최두호 선수 에 대해서 알아보겠는데요.
MMA 총 전적은 13 승 1 패 그중 1패는 19살에 일본에서 열린 DEEP 이라는 격투기 대회에서의 패배입니다.(19살에 한번 진거죠..판정승으로 일본선수에게 졌다네요.) 그다음 내리 10연승으로 평정하고 UFC 로 넘어 왔는데요. UFC에 오자마자 모든 경기를
1 ROUND K.O 로 끝내는 저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현재는 UFC 전적 3연승 중입니다.

샘 시실리아, 푸이그, 티아고 타바레스 와의 경기에서 확실한 임팩트를 보여줬는데요

특히 티아고 타바레스는 절대 만만한 선수가 아니였음에도 불구하고
1 round 만에 의식을 먼곳으로 보내버렸습니다.
그때부터 럭키펀치가 아닌 진짜 실력으로 인정받고 해외에서도 많은 팬들이 생겨나는 중인데요 외국의 댓글중에 그는 "죽음을 오른손에 두루고" 있다. 라고 써있답니다.

그만큼 강렬한 인상을 심어줬단거죠
그리고 최두호 선수는 정말 실력이 굉장한 선수입니다.
완벽한 카운터 와 정밀한 타격으로 상대방을 압살 하는 경기를 보여줬는데요.( 항상 1round 만에 끝나다보니..그 후의 경기력은 볼수가 없었지만..) 선량해 보이는 얼굴과는 다르게 강력한 펀치력도 가지고 있습니다. 백문이 불여일견 일단 최두호 선수의 하이라이트 감상하시죠.



하이라이트가 굉장히 짧습니다. 경기가 일단 3경기뿐이지만 서도.. 사실 너무 빨리 끝내버려서 그냥 경기 자체가 하이라이트 수준이기 때문이죠..
최두호 선수의 실력 보셨나요?!




그러면 이제  UFC 206 에서 맞붙게될 "컵 스완슨" 선수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미국 United States of America  /  1983-11월-2일 33세
키 / 체중 - 172cm / 66kg
체급 - 페더급 UFC랭킹 페더급 5위
베이스 - 주짓수,유도,복싱

UFC 팬들이라면 다들 아실 "컵 스완슨" 선수 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더욱 만만치 않다는걸 알수있을텐데요.

현재는 페더급 4위 까지올랐다 하네요.
컵 스완슨을 패배 시킨 선수들을 알아보면..
조제알도, 채드 멘데스, 프랭키 에드가 , 맥스 할로웨이, 리카르도 라마스 등 정말 괴물들한테만 패배를 당하였고 그 외엔 아주 압도적인 경기력으로 상대방을 압살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컵 스완슨" 선수의 하이라이트도 한번 보실까요?


장난아니죠? ㅎㅎ 정말 강력한 선수입니다.


만약 이번 UFC 206 에서 최두호 선수가 컵 스완슨 선수를 상대로 승리를 얻어낸다면

이제는 진짜 페더급 최강의 선수중에 한명으로 거론되며 타이틀 매치도 성사될수있는 최고의 기회까지 얻을수 있게 됩니다.


그렇다면 조제알도, 프랭키 에드가, 맥스 할로웨이 , 리카르도 라마스 중에 붙게 되겠죠 그리고..승리 한다면 최두호 선수는 UFC 페더급의 전설로 남게 되겠죠!(멋집니다!)


정찬성 선수를 대신해 조제알도를 꺽는 최두호 선수! 캬 그림이 그려지네요! 그리고 나중에 UFC 사상 최고의 핫한 케릭터 "코너 맥그리거"와의 경기가 성사되기라도 한다면 최두호 선수에겐 최고의 시나리오 겠습니닼ㅋ(나만의 꿈?)


곧 12월 11일 UFC 206에서 맞붙게 되는 두 선수의 경기너무 기대됩니다.최두호 선수도 컵 스완스 선수도 팬들에게 멋진 경기를 보여주길 바라며 오늘은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다음에 뵈요~여러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