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 및 모바일 게임

아이폰 화면 녹화 하는 방법 (맥북사용자용)

안녕하세요~요즘 인터넷스트리밍 방송이 대유행하는 중이죠? 저도 참 많이보는데요 모바일게임도 퀄리티가 엄청 높아지고 다양해진 만큼 공략 및 플레이를 녹음해서 인터넷에 올리는 분들도 많아지는 추세입니다!.저도 게임을 하다 막히는 부분이 있으면 종종 찾아보곤하는데요 그러던 도중 "나도 게임을 하면서 개발한 유용한 팁이 혹은 공략을 많은 사람들과 공유를 하고싶은데 어떻게 하지?" 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는데요. 방법을 찾아본 결과 안드로이드유저들은 어플 및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핸드폰 게임 화면을 녹화 할 수있었습니다.

하지만..저는 아이폰 즉 ios유저 이기때문에 이용할수 없는 방법이였습니다. 다양한 방법을 찾아보았지만 대부분 아이폰을 탈옥해야만 이용할수있는 방법이였기 때문에 컴맹 이자 쫄보인 제가 시도할수없는 방법이였는데요 그러다가 집에 맥북을 이용하여 쉽고 편하게 모바일게임 화면 녹화가 가능하다는 점을 알아내어 여러분들께 알려드릴려고 합니다.

※ ios 11부터는 자체적으로 화면녹화 기능이 생긴다고 합니다. ※

(os 업데이트 내용에 있으니 조금 기다리면 가능할 듯 하네요..)

자 그럼 맥북을 이용한 모바일게임 녹화방법 알아보실까요?





▶준비 사항

맥북

아이폰

인식되는 케이블(8PIN)

그리고 맥북OS 업데이트

일단 맥북은 없으면 아예 진행이 되지않으니 당연히 필요하겠구요 그다음에 중요한것이 맥북 OS 업데이트 인데요 저도 처음엔 충전만 되고 연결이 되지않아서 한참을 고생했는데요 알고 보니 원인은 OS업데이트 였습니다. 제가 집에 컴퓨터가 있다보니 자연스레 오랫동안 사용하지 않아서 업데이트를 안했는데 아이폰과 연동하여 핸드폰화면에서 실행되는 게임을 녹화하려면 최신 OS로 업데이트를 해야하더라구요!(2017.9.4 기준)

업데이트 란을 확인하셔서 OS 관련된건 전부 최신으로 업데이트 해주셔야 한다는점 명심하세요!.

준비가 되었다면 시작해보겠습니다.


맥북 전원을 킨다음 케이블을 연결 그리고 "연결된 기기를 신뢰 합니까?" 란 물음에 신뢰를 눌르셨다면 이제 반이상 끝났다고 보면 됩니다.

맥북의 기본 플레이어인 퀵타임 플레이어를 실행합니다!

퀵타임 플레이어가 활성화되있는 상태에서 사진과 같이 파일 그리고 새로운 동영상 녹화를 클릭해주시면 되는데요 노약자 및 심장쇠약자는 주의하셔야하는데요

맥북 전면의 카메라가 먼저 작동하기 때문에 갑자기 화면에 나타난 자신의 얼굴을 보고 비명 및 기절을 동반할수도 있기때문입니다..(저는 불을 끈상태여서 더욱 놀랐기 때문에 비명 및 자빠짐을 동반시전했죠..) 여하튼 이 화면 까지 나왔으면 녹음 버튼 옆에 V를 클릭하시면






저렇게 카메라에 내장 iSight와 아래에 iPhone 중 "iPhone 체크" 그리고 음성도 녹음하고 싶다면 마이크도 "iPhone"을 체크해주시면 됩니다.

연결 성공화면! 그리고 녹화할 게임은 바로!

마블 퓨처파이튼데요! 제가 재밌게 하는 게임 중 하나 입니다! 그리고 다음은 제가 실험으로 녹화한 게임 화면입니다.

<녹화 화면>

아주 간단한 방법으로 해봤는데요 어떠신가요? 도움이 되셨나요^^ 녹화후에 바로 유튜브로 전송도 가능하니 정말 편리했습니다. 여러분들도 자신의 멋진 게임플레이 화면을 녹화해서 자랑해보세요! 그럼 이만 다음에도 좋은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