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 및 모바일 게임

라스트 데이 온 어스 다음 업데이트 및 향후 게임의 방향성에 대한 공식답변


안녕하세요 라스트 데이 온 어스 유저분들!!항상 빠르게 소식을 전해드리려고 노력하는 유저중 한 사람입니다. 화요일날 강력한 업데이트가 되었죠? 그리고 어젯자인 수요일 저녁!! 라스트 데이 온 어스 좀비서바이벌 제작팀에서 유저들의 질문을 답변한 내용과 향후 게임이 나아갈 방향성에 대해 언급했는데요 그중에 우리 모두가 기대할만한 내용들도 많으니 한번 보시도록하죠!







1.유저질문: 언제 멀티플레이어 기능을 업데이트 할 예정인가요??한명이 파밍을 하고 다른 한명이 기지를 건설하면 더욱 원활한 플레이가 가능할것같아요!(협동플레이에 대한 질문인듯)

공식답변: 데브 팀은 베타 테스트가 시작된 후에 성공적으로 성장해 왔고 중요한 일들은 연기하지 않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안타깝게도 아직 타이밍에 대한 세부 일정은 나와있지않지만 준비가 완벽하게 되는데로 바로 추가 할 것이라고 약속드립니다.

2. 유저질문: 베타테스트가 끝나면 모든 게임은 초기화할 예정입니까?

공식답변: 이 부분은 이미 공식사이트에 답변했습니다만 유저분들이 이해하기엔 부족한 설명 이였던것 같습니다.!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완전한 초기화는 없으며 우리는 최대한 게임의 많은 부분을 그대로 유지하도록 노력할것입니다 그리고 그것이 가능하게 할 예정 입니다.


3.유저질문: 흥미로운 제안을 드리겠습니다.! 버려진 벙커외에 습격당한 병원, 폐쇠된 학교 그리고 좀비로 가득한 마을같은 다양한 컨텐츠를 만들면 어떨까요?. 잠긴 자물쇠나 문을 열때는 퍼즐을 맞추는 방식을 추가해도 좋을것같은데요!?버려진 병원에서의 아이템을 습득한다! 굉장히 재밌을것 같지않으세요?!

공식답변: 우리에겐 이미 세부적으로 계획된 많은 디테일한 지역들이 있지만 당장 공개를 할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가까운 시일에 그 중 일부분을 공개할 예정입니다.

4.유저질문: 저는 벙커에만 입장하면 게임이 멈춰버립니다.해결할 방법이 없을까요?.

공식답변: 안타깝게도 벙커에서의 게임 멈춤현상은 당신의 핸드폰사양이 게임최저사양을 충족하지 못한다는 이야기입니다. 향후 지속적인 게임 최적화 업데이트로 문제를 해결 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5.유저질문: 기존 유저와 새로 게임을 시작하는 유저사이의 균형을 어떻게 해결 하실건가요?.저는 나무와 돌을 캐는 중에 다른 유저의 기관총에 종종 죽습니다(Ai유저) 도망칠수도 없어요 순식간에 말이죠.

공식답변:흥미로운 질문이군요! 저희는 새로운 유저들에게 균형잡힌 플레이가 가능하도록 유용한 많은 프로세스들을 추가할것입니다. 그리고 초보자라면 상위구역에 발을 디디는걸 삼가하는게 좋겠죠?(빨간색)
하고싶은 말은 잘 갖추어진 상대방과의 싸움을 피하려면 일단 빨간색지역을 멀리하고 노란색이나 녹색같은 기본적인 지역에서부터 갖추어나가는게 도움이 될것이라는 이야깁니다.

6.유저질문: 사용했던 무기를 수리하여 재사용가능하게 할 예정입니까?.

공식답변: 물론이죠! 제작가능한 물품중에 수리테이블을 만든이유를 생각해보시면 됩니다.


7.유저질문: 게임이 공식적인 오픈을 하게되면 글로벌 오픈을 하게되겠죠?(서버통합을 이야기하는건지..뉘앙스가 해깔리네요)

공식답변: 우리는 라스트 데이 온 어스 게임이 정식 오픈전에 모든것이 완벽하게 작동하길 원하며 그것을 위한 많은 준비들을 하고 있기에 그런 세부사항을 밝히기는 어렵습니다.

8.유저질문: 어느날 게임에 접속 했는데 계정이 초기화되어 이전의 플레이했던 모든것들이 사라졌습니다 혹시 저의 계정이 영원히 사라진건가요?

공식답변: 아닙니다. 우리는 그러한 현상에 대해 알고 있으며 계정이 사라지거나 문제가 생긴 유저들이 newsupport.kefirgames로 연락을 주시면 해결하도록 노력할것입니다.

9.유저질문: 머리, 피부색, 성별, 신장 등 케릭터를 다양하게 꾸밀수 있는 커스텀시스템을 업데이트할 예정이 있습니까?
아니면 우리 모두 수염난 백인 케릭터로만 플레이해야하는 겁니까?

공식답변: 하하!아닙니다! 저희는 유저 자신만의 케릭터를 만드는 시스템에 대해 구현중이고 더욱 다듬어 갈 것입니다. 예를 들어 제일 처음 공식사이트에 포스팅한 빨간머리의 소녀 같은것 말이죠!.

10.유저질문: 우리는 많은 사람들이 모여 기존보다 많은 좀비들의 러쉬에 맞써 싸우는 멀티플레이어를 원합니다 . 그게 걸맞는 좀 더 오래 지속되는 총이나 강력한 근접무기 및 화염방사기등 대량살상무기들을 사용하여 몰려오는 좀비때를 학살하는 플레이가 가능했으면 합니다. 그리고 유저를 도와 좀비를 사냥하는 사냥개 같은 펫 시스템도 도입했으면 좋겠습니다.
(좀더 화끈한 플레이가 가능한 모드가 있으면 좋겠다는 이야기 같습니다)

공식답변: 당신의 제안은 정말 흥미롭습니다.당신의 아이디어로 인해 몇 가지의 무기 목록이 방금 추가 되었으며 다른 무기에 대하여도 적극적인 검토를 하도록하겠습니다. 당신이 말한 아이디어중 다음번에 추가될 무기도 몇개 있네요 :D
그리고 펫시스템은 꽤나 긍정적인 방향으로 검토될 예정입니다.






라스트 데이 온 어스 공식 홈페이지에 올라온 최신 Q&A를 한국방식에 맞게 번역한 내용입니다. 정말 정말 기대되는군요! 라스트 데이 온 어스 개발자들은 열정이 엄청난 것 같아요!(성공했으니..ㅋㅋ)
향후 기대되는 업데이트 내용에 대해서도 잔뜩 기대하게 되었습니다.! 아마도 모바일게임중 제 인생 최대로 길게하게 되는 게임일것 같은 느낌이 드는데요?!
아참 그리고 다음번 업데이트로 확정된 내용은 바로


총 제작인데요!! 이제 드디어 총기를 제작할수가 있습니다.!! 더 이상 아까워서 총이 있는데도 불구하고 근접무기만 사용하던 시대를 지나가겠군요!!.그럼 상위 재료도 풀린다는 이야긴데요?!.!기대가 되네요!! 다들 오늘도 생!존! 다음에도 유익하고 재미난 소식을 들고 오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