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 및 IT 에러해결 및 프로그램 정보

엑셀 무료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 안내

마이크로소프트사에서 만든 EXCEL 프로그램 체험판 무료 다운로드 하는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제대로된 방법)

엑셀은 사무업무, 재무재표 등 숫자에 대한 자동산출 및 연산이 가능하여 다양한 업무에 사용되는 만능키(?) 같은 프로그램인데요 엑셀이 없었을땐 이걸 어떡해했나? 할 정도로 EXCEL 사용 여부에 따라 업무 처리속도가 천차만별로 달라집니다 특히 숫자는 인간이기 때문에 실수하는 경우가 많지만 엑셀프로그램으로 작업하면(코드값입력만 잘한다면) 완벽하게 처리된다는 점에서 널리널리 사용되는 프로그램입니다. 회사라면 엑셀프로그램이 당연히 설치되어 있지만 일반적인 가정이라면 프로그램이 없을텐데요 엑셀파일을 열거나 사용해야 하는경우가 가끔식은 생기더라구요.





저희 부모님도 갑자기 엑셀을 깔아달라고 하셔서 알아봤는데 잠깐 사용하는데 16만원 정도되는 가격을 지불하기엔 솔직히 아깝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그래서 알아보니 체험판을 깔면 한달 무료로 사용가능하기에 체험판을 설치해서 부모님의 민원을 해결하였습니다. (물론 정식으로 업무에 오랜기간 사용한다면 값을 지불하고 사용하는게 맞습니다) 이 같은 경우에 계신분들을 위해 엑셀 체험판 무료 다운로드 및 설치하는 방법에 대하여 포스팅을 시작하겠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공식 홈페이지

위에 한국마이크로소프트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을 한 후에

홈페이지 상단메뉴에 제품->소프트웨어 및 서비스->OFFICE를 클릭하면 다음화면으로 넘어갑니다.

다음 화면이 나타나면 우리는 가정에서 사용하기 때문에 가정용을 눌러 주시면 됩니다.

1년간 OFFICE 프로그램 이용요금표 입니다. 11만 9천원, 8만 9천원, 17만 9천원  1년사용으로 보자면 한달에 9천원에서 1만 3천원 정도 꼴이지만 한 두번 사용할 예정인 분들껜 엄청 비싼금액입니다. 우리는 제일 첫번째 OFFICE 365 HOME 아래 무료체험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1개월 체험이 뜨죠? 클릭해주시면 다음화면으로 넘어갑니다.

마이크크로 소프트 계정을 만드신 다음에 진행하면 되는데요 여기서 제일 많은분들이 설치를 포기하게 되는데요 바로 신용카드정보 입력을 필요로 하기 때문입니다. "아 이거 저절로 결제되는거 아닌가?!", "체험판 끝나면 10만원 지불해야한는건 아닌지?" 등에 대한 두려움으로 인해 다들 무료설치 라더니만 사기구만 하고 이리저리 돌아다녀보지만 결국엔 똑같다는걸 알고는 엑셀다운로드를 포기합니다.(저희 부모님도 이부분에서 진행을 못하시고 계셨습니다.)

그런 걱정을 하고 계시는 여러분들께 말씀드리고 싶은것은 걱정하지마세요! 입니다. 밑에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작성한 Q&A를 보시면 자동결제에 대한 두려움과 신용카드정보를 입력하는 이유에 대해서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찾아보시기 귀찮으실것 같아 제가 직접 가져 왔습니다.

(클릭해서 보세요)

카드를 정보를 입력하는 이유는 체험판에서 자연스레 정식판으로 결제되어 업무에 지장이 없게 하기 위한 정책이라고 나와있네요.(회사에선 이방법을 사용하게 좋겠죠?)

자 그럼 자동결제되면 안되는데ㅠㅠ 하시는 분들을 위해 또 준비했습니다.

평가판 사용기간이 끝날 때까지 신용카드에 요금이 청구되지 않습니다 라고 써잇구요 평가판 사용 기간 중에 내 계정에서 자동 갱신 해제를 클릭하면 언제든지 취소가 가능하다고 설명 되있습니다.

어때요 이제 좀 속시원하게 해결 되셨나요?! 정보를 입력 한다고 해서 결제가 되는것이 아니기 때문에 걱정 하실 필요없구요 필요한 사용이 끝난 뒤엔 체험판 사용기간(한달)이 지나기 전에 언제든지 마이크로소프트 공식홈페이지에서 자신의 계정으로 접속하여 요금 자동 갱신을 해제 하면 간단하게 해결되는 문제입니다.




많은 분들께서 엑셀 무료 설치 다운로드, 엑셀 설치방법, 2016년 엑셀 다운로드 등 다양한 검색을 통해 검색하시는 걸 제가 직접봤기 때문에 말씀드리지만 무료로 정식판을 설치하는 방법은 공식적으론 불가능 하다고 말씀드리고 싶구요 그냥 체험판 사용 후 자동결제취소하는 방법이 제일 빠르고 간단한 엑셀을 사용할 수 있는 방법 입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다음에도 좋은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