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 및 IT 에러해결 및 프로그램 정보

알집 암호푸는 방법 및 프로그램 다운

비번이 걸려있는 알집여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가끔 압축되있는 파일을 다운받아 보면 비번이 걸려있는 경우가 있죠? 이럴때 순간 짜증이 확나곤 합니다. 하지만 시간이 걸려서라도 반드시 풀어야 한다는 입장이신분들께 방법을 알려드릴텐데요 아주 간단하게 푸는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알집 암호를 풀려면 구버전의 ALZIP 이 필요합니다.요즘 버전의 알집은 암호를 푸는기능이 사라져서 안타깝네요 여러분들을 위해 알집구버전을 준비했으니 다운 받은 다음 실행 안내해드리는 방법대로 실행하시면 되겠습니다.

ALZip713.zip

프로그램을 다운 받으셨다면 이제 쉽고 빠르게 암호를 해독하겠습니다.

알집비번풀기

일단 설치를 하는데요 새로운 버전 알집과 충돌할수도 있으니 다른 폴더에 설치하는걸 추천드립니다.

알집 실행 화면에서 위에 메뉴 중 실행을 누른다음 맨밑에서 4번째 암호 찾기를 눌러주시면 되는데요 요즘 나온 신버전엔 없으니 위에 올려놓은 알집을 다운받아 설치 후 진행 해야한다는 점 다시 한번 말씀 드리겠습니다.(그냥 알집 실행해놓고 안되요 빼에에엑!하시면 난감합니다)





검색범위를 설정합니다 그냥 왠만한 파일들은 영어아니면 숫자로 설정되있을텐데요 비번을 걸어논 사람이 1234 같은 쉬운 비번을 사용했다면 아주 간단하게 암호를 풀수가 있습니다 만약 좀 더 복잡한 암호를 사용했다면 시간이 오래걸리거나 풀수없는 경우도 있으니 알아두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시작을 눌러주면 암호를 풀기시작합니다.

갓챠!! 암호를 찾았습니다. 라는 알림화면이 뜨면 확인을 누른후에 파일을 여시면 됩니다 간단하죠?!제가 이제것 다운받았을때 비번이 걸려있는 경우는 보통 만화공유사이트의 파일이나 게임 관련된 파일들 이였는데요 보통 그 사이트의 이름이나 간단한 숫자로 되어있어서 금방 풀리더라구요 그럼 이만 다음에 더 좋은 정보로 찾아 뵐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