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 및 IT 에러해결 및 프로그램 정보

iptime 설정 초간단 방법

iptime공유기 설치도우미 설정 방법 간단 가이드

안녕하세요 요즘 공유기 없는 집이 있나? 싶을 정도로 가정에 하나씩은 반드시 설치되있는데요 집에서도 무료 와이파이를 빵빵하게 사용하기 위해선 필수적인 요소입니다. 모바일 시대의 발전으로 pc에서 만이 아니라 침대에 누워서 편하게 인터넷을 즐길 수 있는 시대가 왔기 때문에 공유기를 이용해 와이파이를 설정해야만 집에서 데이터 추가 사용없이 마음 놓고 인터넷이나 영화 및 게임을 즐길 수 있겠죠? 여러종류의 기계가 있지만 제일 유명하고 저도 사용하고 있는 iptime 유/무선 공유기 설치 및 설정 방법에 대해 포스팅 하겠습니다.






공유기를 처음 구입하신분들 께 유용한 팁입니다.

설치 도우미를 실행하면 처음에 뜨는 창입니다 다음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유선랜 어댑터 , 무선랜 어댑터 둘 중 자신의 현재 방식에 따라 선택 하신후에 다음을 누르시면 됩니다.

공유기의 불량유무를 체크하는 시간입니다 전원은 들어오는지 제대로 작동하는 기계인지 사진에 써잇는 방식으로 이상유무 확인 후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이상이 있다면 교환 및 환불을 받으셔야합니다)





방금 새로산 ipTIME 공유기는 공장 초기화 되있는 상태 입니다. 만약 중고나 사용하였던 제품을 다시 사용하는 중이라면 공장 초기화  상태가 아니니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자신이 구입한 기기의 모델명과 현재 펌웨어 버전 그리고 무선 MAC, 아이피 주소 정보를 알려 주는 화면 입니다 슬쩍 확인하고 넘어가면 됩니다.(화면의 모델명이 자신의 설치 모델이랑 다르다고 이상한게 아닙니다.)

관리자 계정을 만드는 겁니다. 다음부터 아이피타임 세부설정을 하기 위해선 반드시 잃어버리지 않는 아이디와 비번을 설정 하신 후 다음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간단히 게임아이디 랑 비밀번호 생성이라고 보면 됩니다)

다음은 네트워크 이름 과 암호를 설정 하는 창인데요 WI-FI 접속 주소와 비번을 설정 하는 겁니다. 카페나 식당 등 와이파이가 있는 곳에 가면 와이파이 주소가 가게 이름으로 되있죠?(예:kimbabheaven ,비번 1234154) 이런식으로요 자신의 집에서 쓰는거라면 가족끼리만 공유하는게 좋습니다. 다른 사람들이 본인의 네트워크를 이용할 경우 제일 먼저 속도가 느려지며 보안상의 위험이 존재 하기 때문에 비번은 걸어두고 사용하시는걸 추천 드립니다.

인터넷을 연결하기 바로 직전 입니다 다른 모뎀이나 pc에 직접 랜선을 연결해서 사용 할 수도 있고 각자 방에 있는 광랜 (전화기 연결단자)에 랜선을 연결해도 됩니다.( 저희 집은 거실에 설치 한 와이파이 신호가 제 방에서 잘 잡히지 않아 방에 따로 공유기를 설치해 연결해서 사용합니다.)

자 이제 연결이 끝났습니다 이제 집에서도 wi-fi 를 이용해서 데이터 걱정없이 맘껏 인터넷을 돌아다녀도 됩니다. 차근차근 따라오셨다면 무리없이 설정이 완료 되었으리라 생각하며 그럼 다음에 뵙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