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 및 IT 에러해결 및 프로그램 정보

아이폰 공장초기화 방법

아이폰 공장초기화 DFU 복원 방법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공장초기화는 아이폰을 사용하는 사람들은 한번 쯤 겪어야 하는 관문 중 입니다. IOS업데이트에서 뭔가 삐끗하거나 오류가 생기는 순간 아이폰 자체가 기능을 멈추는 아주 뭣 같은 일이죠..분명 업데이트 게이지가 잘 올라 가다가..똑같은 화면을 계속 보게된다면.. 올것이 왔구나..싶은 때가 많습니다.





<무한 츠쿠요미상태>

이런 상태를 마주한다면 역시 공장초기화 밖에 답이 없는데요 업데이트 중이 아니라 잦은 오류 그리고 핸드폰 느려짐 현상들이 많이 일어나서 초기화 하는 경우 설정-> 일반 -> 재설정-> 그리고 모든 콘텐츠 및 설정 지우기 로 간단하게 초기화를 할 수 있는데요. 만약 벽돌 상태이거나 화면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경우 (유리 파손 및 센서고장) pc에서 아이튠즈를 이용한 초기화만이 답입니다.





아이폰을 pc에 연결 아이튠즈와 연결이 되었는지 확인 후 

연결이 되었다면 홈버튼과 전원 버튼을 동시에 눌러주면 됩니다.

잠시 후 화면이 꺼질텐데요 10초간 버튼을 누른상태를 유지해주시면 됩니다.

10초 후 홈버튼은 누른상태로 전원 버튼에서 손을 때면 아이폰 초기설정값으로 복원 여부를 물어옵니다.

컴퓨터 화면에 뜬 복원여부를 승낙하면 처음 출고된 상태로 아이폰이 초기화됩니다. 

아이튠즈는 반드시 깔아놓으셔야합니다 이유는 저 처럼 아이폰을 험하게 쓰시는 분들은 자주 액정이 나가거나 터치가 먹히지 않아 일반 초기화설정을 할수 없는 상황에서 A/S를 맡기는 경우 메모장이나 사진첩에 은행계좌 및 비밀번호 그리고 다양한 정보들을 저장해 놓은 상태라면 개인정보유출에 대한 부담감이 있을텐데요 아이튠즈로 공장초기화를 시키면 그런 고민을 한번에 해결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