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 및 IT 에러해결 및 프로그램 정보

페이스북 탈퇴하는법

페이스북계정 삭제 및 탈퇴하는 방법 간단하게 알려드릴께요.

페이스북계정삭제

전 세계 소셜네트워크 (SNS) 의 최고라고 할수있는 페이스북(Facebook) 다들 잘이용하고 계시죠? 주변에 페이스북같은 sns를 안하는 사람을 찾기가 더욱 어려운게 현실인 만큼 우리의 일상생활 속 에 깊게 자리해 이제는 땔레야 땔수없는 라이프의 한 부분이 되어버렸는데요 다양한 친구들과 자신의 일상과 경험을 공유하며 소통하는 재미는 "안해본 사람은 있어도 한번만 해본 사람은 없다."라는 말이 제격일 만큼 sns중독자 까지 양성하는 재미있는 소셜네트워크 서비스인데요. 재밌는 sns에도 양날의 검은 있기마련이죠 신상에 대한 무분별한 노출과 공유, 익명성과 실제로 알지못한다는 이유로 도를 넘은 비난이나 욕설이 난무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로인한 사람과 사람끼리의 상처가 꽤나 싶어지는 상황도 생긴다고 합니다.

그리고 얼마전 기사를 봤는데 일본에서는 다른 친구의 부모님이 어렸을때 사용하던 SNS 계정 을 검색해 그 부모님이 어렸을때 썼던 철없단 말이나 욕설 그리고 올린 사진들로 "너희 부모님이 SNS 이런짓이나 하고 다녔던 사람이다!" 라고 이지매를 시키는게 유행이라고 하네요 그만큼 자신의 철없던 언행이나 행동이 인터넷에 평생 돌아다니며 언제 자신에게 그 과업이 돌아올지 모른다는 사실도 알아두셔야 합니다. 여러가지 일이 있겠지만 일단 페이스북계정을 탈퇴 및 영구삭제를 하려고 마음을 먹으셨다면 이제 저를 따라오시면 됩니다 자 준비되셨나요?.





자신의 페이스북 페이지에 로그인을 하도록 합시다. 마지막 모습이니 잠깐 메시지도 확인하고 친구들의 활동을 찬찬히 둘러봐줍니다. 그다음 우측상단에 자물쇠 표시를 눌러주세요.

페이지 만들기, 페이지 관리하기, 그룹 만들기, 그룹찾기 등 다양한 메뉴들이 쭈욱 스쳐지나가지만 여러분은 지금 그런것을 신경쓸필요가 없습니다. 영원한 안식을 위해 고객센터를 눌러주세요.

다음 화면으로 넘어가면 계정관리를 바로 눌러주세요. 자 다음

 계정 비활화 및 삭제를 눌러주세요.

계정을 영구적으로 삭제하려면? 을 눌러주세요. 드디어 페이스북과 마주하는 마지막 순간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당신을 얾매던 SNS에게 작별을 고하세요.

계정삭제를 하는데 페이스북은 당신을 잠시 멈추려는 시도를 합니다.그러나 소용없습니다 계획대로 진행하겠습니다. 저희에게 알려주세요 를 눌러준다음에 최후통첩을 보낼 시간이 왔습니다.

계정삭제 를 누르시면 현재 사용하는 계정에 모든 정보가 사라지게되죠. 깔끔하게 삭제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렇다면 다음은 모바일로 삭제하는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페이스북 어플로 손쉽게 사용하시는분들이 많으니 삭제도 모바일로하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알려드리겠습니다.

모바일 페이스북 하단메뉴에 지구본옆에 빨간박스친곳을 클릭.

설정 및에 도움말 및 지원을 눌러주세요.

메뉴가 튀어나올텐데요 고객 센터 를 클릭.

고객센터를 누르면 나타나는 메뉴 그 중 계정편집하기 를 눌러주세요.

그다음 계정 비활성화 또는 삭제 눌러주세요

역시나 다시 알려주라고 합니다 저희에게 알려주세요 클릭

비밀번호를 눌러준 다음 제출 을 눌러주시면 탈퇴 됩니다.

이렇게 해서 페이스북 탈퇴 그리고 영구계정 삭제를 마무리하게 되었습니다.너무 많은 흔적들을 정리하기 힘들다면 깔끔하게 계정삭제후 새로운 계정으로 시작하는것도 나쁘지않다는점 기억하시구요. 인터넷 상에서의 여러분들의 흔적은 어느 구석에 반드시 존재한다는점도 기억하셔야 합니다. PC와 모바일로 페이스북 탈퇴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