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 및 IT 에러해결 및 프로그램 정보

인터넷연결 안될때 해결방법

인터넷연결이 안될때 해결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인터넷연결이 갑자기안될때

평소에 잘되던 인터넷이 갑자기 연결되지 않아 먹통이셨던적 한번쯤은 경험해보신적있으시죠?저도 방금 그런상황이였는데요 방금까지 잘만되던 인터넷이 안되서 하던 작업들 업로드가 날라가고 아주 짜증나는 상황을 겪었습니다. 쉭..쉭..인터넷이 연결되지 않으면 현대인에게 나타나는 증상 불안, 초초, 분노, 고립감, 막연한 공포 등 치명적인 스트레스와 함께 정상적인 사고가 순간 멈추며 온몸이 부들부들 떨리는 현상을 느끼게 됩니다. 제가 겪었던 증상과 해결했던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방금전의 상황


업무를 보기위해 컴퓨터를 킨 저는 잠시 모바일로 웹서핑을 하던 중이였는데요 윈도우 부팅이 끝난 화면을 보고 exeplorer 를 클릭한 한채로 다시 핸드폰을 한참을 보는데 왠일인지 인터넷창이 안뜨는 겁니다 그래서 다시 컴퓨터를 보니 인터넷 연결이 되지않는다는 경고가 뜨더군요 저는 바로 우측하단아래 네트워크를 우클릭해서 문제해결을 눌렀습니다.

한참을 문제해결을 검색하더니 디바이스가 연될되있지만 네트워크에서 아무것에도 엑세스하지 못한다고 뜨는겁니다..

몇번이고 문제해결을 했지만 결과는 똑같더군요.

멍청한 컴퓨터는 문제해결을 완료했다고 답했지만 밑에 발견된 문제는 로컬 영역 연결 및 ip 구성이 올바르지 않습니다.(해결안됨) 이라고 떠있더군요....계속 연결이 안된 상태였구요. 몇번 문제 해결을 눌렀지만 결과는 똑같았습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이상하게 wi-fi는 연결이 잘되있다는 점이였죠. 그래서 생각했습니다 공유기는 문제가 없다 그렇다면 뭐가 문제일까..고민을 하다 어렸을때부터 어디선가 가끔씩은 들었던 이야기가 생각나더군요."기계는 오류가 발생했을때 때리거나 전원을 껏다 키면 된다" 본체위를 주먹으로 두번 쾅쾅 친 다음 파워를 내리고 10초후에 다시 켰습니다... 결과는...? 


똑같이 연결이 안되는 겁니다..그러다가 최후의 방법을 사용하여서 문제를 해결했는데요 그건 바로!




최후의 방법


"랜선을 본체에서 뺀후에 다시 연결하는 방법이였습니다" 정말 심플하고 빠른 해결 방법중 하나였던걸 깜빡 했었습니다.. 랜선을 뺀후에 잠시후에 연결하니 아주 흡족한 결과가 발생하더군요.

다시 저절로 연결되더라구요 히히.

이렇게 간단히 해결될 문제를 네트워크 어뎁터를 재설정하고 랜카드 업데이트를 하려고 하고 난리부르스를 떨었네요..오늘도 한건 해결했습니다!만족스러운 결과네요.


여러분 갑자기 인터넷이 연결이 안되서 당황하셨죠? 일단 선을 뺏다 끼세요 그러면 80%이상 해결 됩니다. 인터넷 연결문제로 고객상담실에 전화를 걸면 제일 먼저 말해주는게 뭔지 기억나세요?"네 고객님 일단 선이 제대로 껴져 있는지 확인해주시구요 컴퓨터 전원을 끈다음 인터넷 선을 뺏다가 다시 연결 후에 다시 전원을 킨다음 인터넷 연결되는지 확인해 주세요" 이 말이였습니다. 하하 만약 조치후에도 계속 연결이 안된다면 컴퓨터 랜카드에 문제가 생겼거나 공유기 충돌문제 및 고장이 원인 이니 그땐 인터넷기사님을 부르면 됩니다. 그럼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모두 아디오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