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 및 IT 에러해결 및 프로그램 정보

윈도우화면캡처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윈도우에서 화면캡쳐하는방법을 알아볼텐데요 다양한 캡쳐도구들이 인터넷에 널려있지만 악성코드, 광고팝업창으로 컴퓨터가 지져분해지고 귀찮아 지시는걸 염려하는 분들께 윈도우 자체에 존재하는 캡쳐기능을 알려드릴텐데요.저는 window10을 사용하고 있기때문에 제os에 맞춰 리뷰를 하도록하겠습니다.

저는 디자인에 관련된 일에도 종사를 하기때문에 종종 소스를 켑쳐해서 편집해야하는경우가 다반사인데요 다른 캡쳐프로그램을 깔대 자꾸 다른프로그램들도 깔리게 설정을 해놔서 짜증이 나더라구요 그래서 알아봤더니 윈도우10의 자체적인 캡쳐기능이 있다는걸 발견하고 여러분들께도 알려드릴려고 합니다. 아주 간단하니 빠르게 아실수 있습니다.



스크린샷찍는법

좌측하단에 윈도우시작버튼을 눌러주신다음

화면캡쳐

매뉴가 주욱나오는데요 아래로 스크롤을 해주시면 windows보조프로그램 이라는 메뉴가보이실겁니다 그것을 클릭해주세요


윈도우10화면캡처

보조프로그램을 메뉴를 클릭하시면 아래에 다양한 프로그램이 뜨는데요 저는 맨끝 하단에서 캡쳐도구를 찾을수 있었습니다.

캡처도구찾으셨나요? 클릭클릭@

캡처도구가 열렸습니다!



새로만들기 옆에 화살표를 누르시면 다양한 캡처환경을 제공합니다 나쁘지않죠?자그럼 제가 캡쳐하려던 화면을 캡쳐해보겠습니다.

캡처성공! 그리고 자체적인 캡처프로그램이라 별거없을거라 생각했지만 팬을 사용하여 글씨나 그림을 그릴수도 있구요 형관팬을 이용해 중요한 글귀에 체크등 간단하지만 직관적인 사용이 가능하게 만들어져 있어서 놀랐습니다.


저장을 누르시면 기본적으로 내pc에 저장이 되있는데요 자기가 원하는경로와 파일명을 설정하여 저장해주시면 되겠습니다. PNG, GIF, JPEG의 저장방식이 가능합니다.윈도우캡처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꽤나 간단하죠?알고보면 다양한 기능을 가지고 있는 윈도우10 알면알수록 괜찮네요 저처럼 다른 캡처프로그램설치를 귀찮거나 꺼리시는 분들이 이용 하면 좋겠네요 그럼 이만 안녕히 계셔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