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증빙서류 발급방법 모음

임산부지원금 과 출산장려양육지원금 안내

임산부에게 국가에서 지원해주는 보조금 및 출산장려를 위한 양육비지원 받는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다들 아시겠지만 대한민국은 OECD국가중 16년째 최저출산국가라는 불명예스러운 타이틀을 가지고있는데요 얼마후면 초고령화사회에 진입 그리고 이대로 저출산률이 지속된다면 2750년이면 대한민국이라는 나라자체가 없어 질수있다는 연구결과를 영국옥스퍼드대학 인구연구문제소에서 발표했습니다. 그만큼 현재 대한민국은 심각한 문제에 처해있다는 거죠 저만해도 분명 혼기임에도 불구하고 혼인에 대한 생각이 없는거보면 쉽게 넘길 일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젊은세대들이 결혼을 하고싶지 않은것이 아니라 다양한 문제들때문에 기피하는것인데요 가장 큰 문제는 바로 양육시에 들어가는 돈때문이 아닐까 싶습니다.집값은 하늘을 찌르고 물가는 연일 올라가는 경제의 압박에서 조금이나마 벗어나고자 결혼을 포기 그리고 결혼을 하더라도 무자녀의 삶을 선택하는 분 들이 많아지는 추세라고 하는데요 2017년 현재 총 가계부채가 1300조를 넘어간다는 기사도 나오고 있어 더욱 저출산해결에 대한 전망은 좋게 보이지 않습니다.





그런 상황을 해결해보고자 정부에서 각종지원금 제도를 만들었는데요 그 중에서도 근본적 해결책인 임산부지원금,출산양육지원금 제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포털사이트에 임신육아종합포털 아이사랑 을 검색하여 사이트 홈페이지로 접속을 해주시면 됩니다.

임신, 출산, 육아, 어린이집, 소통.참여, 상담실, 홍보.알림 등 다양한 출산과 육아에 관한 혜택 및 정보를 알아볼수있으니 신혼부부나 예비맘들께서는 자주 북마크로 지정해서 자주 확인해보시면 도움이 되겠죠? 큰 메뉴중 육아를 눌러주신다음 육아지원서비스(정책) 을 눌러서 다음으로 이동해주시면 됩니다.





임신.출산 메뉴를 선택 그리고 서비스 유형도 임신 출산으로 동일하게  임신.출산 앞에 네모 박스를 체크해주신 다음 검색을 눌러주세요(사진과 동일하게 하시면됩니다)

바로 출산양육지원금이 뜨는데요 다시 검색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시도, 시/군/구 설정은 자신이 현재 거주하는 곳을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아무런 설정없이 검색후 나오는 화면인데요 옆에 화살표를 눌러 지원대상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알아보도록 할까요?

지원대상은 신생아 또는 영아의 출생신고일 현재 사는곳에 주민등록이 되어있는 신생아나 영아와 함께 거주하는 부 또는 모 라고 되어있네요 주의 사항은 주민등록상 반드시 부모중 한명과는 같은 지역에 거주해야 합니다 그리고 지원내용은 첫째 10만원, 둘째 20만원, 셋째 50만원 그리고 신청서를 제출한 익월 10일에 지급이 된다니 날짜를 자세히 맞춰야 겠네요 그리고 및에 서식/자료를 눌러서 신청서를 작성후 제출하면 됩니다.






간단하게 알아보았는데요 더 자세한 정보들을 얻으시려면 직접 찾아보는게 빠르겠죠?다양한 혜택이 있으니 놓치지마시고 꼼꼼하게 챙기는게 바로 현명한 현대사회인 아니겠습니까?하하 그럼 다음에도 좋은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얼마전 여동생이 출산을 했는데 이것저것 정부에서 지원을 해주는걸 보고 다른 분들도 도움이 되길 바라며 포스팅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