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증빙서류 발급방법 모음

주민등록등본 발급기 위치안내

주민등록등본 무인발급기 위치를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저는 주민등록등본이 필요한 상황이 몇번 있었거든요 그때마다 구청이나 동사무소를 방문했었는데 너무 귀찮고 때론 힘들더라구요 시간에 구애 받는 경우가 많고 특히 일을 하시는 분들은 짬을 내서 다녀오는 시간이 굉장히 아까운 경우가 많은데요.(점심시간을 이용해야 하니깐) 혹시 무인발급기에 대해서 아셨나요?

우연히 지나가던 지하철역사에서 발견한 발급기에 사람들이 줄을서 있는것을 보고 저도 알게되었는데요 주민등록등본을 근처에서 편하게 발급받을수 있다는 사실을 알곤 정말 감격했던 순간이였습니다. 여러분들도 이제 귀찮게 시간낭비하면서 주민센터를 찾아가지 마시고 근처에 무인발급기를 검색하여 이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무인 발급기 위치를 찾아라!


무인발급기 위치


무인발급을 받으려면 발급기 위치를 찾아봐야 겠죠? 아주 간단합니다. 민원24 라는 사이트를 포털사이트에서 검색하신 후 접속을 하시면 되는데요 그후에 이용안내 메뉴를 클릭 후 고객지원센터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사진에 빨간네모칸을 보시면 됩니다)

고객지원센터 메뉴를 보시면 다양한 목차가 있는데요 무인민원발급안내를 눌러주신후에 오른쪽에 설치장소 안내를 누르면 전국팔도 각지에 주민등록무인민원발급기 위치가 나타나있는 엑셀파일을 다운 받을수가 있습니다.(엑셀이 없으신분들은 네이버나 다음에 엑셀 뷰어를 설치해 주시면 됩니다.)

다운받으신후에 파일을 더블클릭하면 짜잔 엄청난 양의 주민등록등본무인 발급기가 우리주위에도 꽤나 많이 설치가 되어있다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충격과 공포)그리고 이화면을 보고있노라면 무슨생각이 들죠? 설마 하나 하나 찾아봐야하는건가?..라는 생각이 들진않으세요?

짜잔!~걱정하지마세요 Ctrl+F를 눌러주시면 검색창이 뜨는데요 찾을 내용에 간단한 무슨동 무슨구 만 입력하여도 그 일대에 있는 무인발급기위치가 좌라라락 나온답니다. 어때요 간단하죠? 그리고 주민등록등본 무인발급기에선 사실 주민등록등본외에 다른 중요문서도 발급이 가능한데요!







위에 사진에 보시면 무인발급기에서 발급할수 있는 서류의 종류, 시간, 수수료 및 본인확인 여부를 상세하게 알려주기때문에 참고하시면 다른 업무를 처리하는데도 시간절약과 편리함을 느끼실수 있을겁니다!


어때요 잘알아보셨나요? 사실 이런 편리한것들이 상당히 많은데요 그냥 모르고 지나가는경우가 많아 이용하지못하는 분들이 굉장히 많다는 사실을 깨달았답니다.(물론 저포함) 앞으로도 다양하고 양질의 정보를 제공할것을 약속드리며 해피한 하루 보내세요. 굿바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