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증빙서류 발급방법 모음

자동차 등록번호 조회방법

자동차 등록번호를 인터넷으로 간단하게 조회하는 방법을 알려 드릴텐데요 자동차에 대한 정보를 손쉽게 알아볼수 있기때문에 쓰임새가 다양합니다 특히 중고차 관련된 거래를 할때 많이들 사용하시게 될텐데요 차에 대한 내용을 증명하는 서류가 될수도 아니면 구입하려는 차량에 대한 정보를 알기위한 방법이니 꼭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일단 포털사이트에 대국민자동차 포털을 검색하시면 나라에서 관리하는 공식홈페이지가 나오는데요 접속을 해주시면 됩니다.

홈페이지를 접속하게 되면 하단에 자동차민원온라인서비스 라고 써잇고 옆에 메뉴들이 있을 텐데요 등록원부발급(무료) 라고 써져있는 메뉴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발급신청 가능한 문서들을 알려줍니다 읽어보신 후 밑에 신청인 성명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한 다음 확인 눌러주시면 됩니다.(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라고 뜬다면 설치 해야 자동차등록번호 조회를 진행 할수 있습니다)





정보를 조회하기 위해선 공인인증서가 반드시 필요한데요 아직 준비가 안되신 분들은 공인인증서 다운받는 방법 <--으로 가셔서 인증서를 준비하신후 나머지를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작성시 주의 사항을 읽어보신 후에 화면을 아래로 스크롤 하면

 정보를 꼼꼼하게 입력한다음 발급 인지 열람인지 체크 그리고 내역에 대한 사항도 확인하시고 신청부수를 체크하신 다음 신청을 누르면 끝이 납니다. 간단하죠? 인터넷으로 쉽게 발급 및 확인하셔서 차후에 생길수있는 문제를 미리 방지하는게 최고 아니겠습니까? 그럼 도움이 되셨으리라 믿고 다음에 또 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