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증빙서류 발급방법 모음

가족관계증명서 발급방법 인터넷으로 간단하게 처리하기

가족관계증명서를 인터넷으로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가족관계증명서발급

회사에 상조관련 보상업무나 보험수령, 국비지원, 학자금신청, 국가장학금등을 신청할때 가족관계여부에 대한 증빙 자료로 많이 사용되는 문서 인데요 예전엔 법원에 직접가서 발급을 받아야 했습니다. 지금도 직접 발급이 가능하지만 시간의 효율을 따지자면 인터넷으로 발급받는게 쉽고 빠른데요 특히 대출관련문제에 반드시 필요한 서류이기 때문에 일상생활에서 필요한 경우가 굉장히 많은 서류 입니다. 그럴때 마다 법원을 직접 찾아가서 하루종일 기다려서 발급받는다는건 사실 엄청난 시간낭비죠 나라에서도 몰리는 업무량을 줄이고 효율적인 대책으로 인터넷 발급서비스를 만들었고 지금 이 순간에도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은걸로 알고 있는데요 

우리도 이러한 문명의 혜택을 받아야하지않겠습니까? 가족관계증명서를 인터넷으로 간단하게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 알려 드릴텐데요 다양한 민원을 인터넷으로 처리하려면 공인인증서 가 필요한데요 만약 공인인증서가 아직 준비가 되지않으신 분들은 무료공인인증서 다운로드 방법 링크를 타고 가셔서 발급받은 후에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포털사이트 검색 창에 대법원 전자가족관계등록 을 입력한 후 검색한 후 빨간색박스가 쳐진 공식 홈페이지로 접속해주시면 됩니다.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하는 화면이 뜰텐데요 통합설치프로그램 다운로드 를 클릭하셔서 설치하셔야만 인터넷으로 가족관계증명서 발급을 진행할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중요한 사실은 인터넷 발급 이용시간이 장헤져 있다는 점 입니다. 이용 시간평일 (월~금): 08:00~22:00 까지 이용이 가능하구요 토요일 08:00~19:00 까지 그리고 일요일과 공휴일은 서비스 이용이 불가능 하니 미리 준비하시길 바랍니다.

통합프로그램을 설치했다면 다음 화면으로 넘어갈텐데요 가족관계등록부 발급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다음은 신청인 정보 조회창이 나옵니다 자신의 이름, 주민등록번호 그리고 이용약관에 동의합니다 체크를 해주신다음 조회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공인인증서를 이용해서 로그인을 하시면 다음으로 넘어갑니다.(공인인증서랑 엑티브X 개발자님..정말...아....아닙니다..)

본인확인을 위한 추가 정보를 입력해야하는데요 *표시된 곳은 필수 입력 사항 입니다 라고 써져있는데 다 필수입력이네요? 정확하게 입력해주신 다음 조회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등록사항별 증명서 열람 및 발급 신청입니다. 필요한 증명서의 종류를 선택해주신 다음 필요한 매수를 선택할수 있구요 주민등록번호 공개에 대한 여부를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필요한 곳의 규정에 따라 공개 또는 비공개의 여부를 확인하신 다음 설정하시면 되겠죠?)신청 사유도 선택해주신다음 발급신청을 누르면 끝납니다.





간단한 방법으로 인터넷으로 증명서를 발급 받을수 있어서 굉장히 편합니다.저도 여러가지 민원처리를 위해 직접 돌아다니기보다 인터넷으로 한번에 처리하는 방법을 사용하다 보니 더 이상은 직접발급은 생각만해도 귀찮네요. 그럼 좋은하루되시고 다음에 또 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