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꿀TIP

무료이미지다운로드사이트 안내

무료이미지 다운로드 사이트 안내


오늘은 다양한 이미지들을 저작권 걱정없이 무료로 이용할수 있는 사이트를 소개해드릴려고 합니다 대학과제나 ppt등에 사용할수있고 상업용으로도 사용할수 있는 이미지를 구하는게 어려우셨죠?

요즘은 저작권문제가 굉장히 민감한사안이라 아무것도모르고 그냥 인터넷으로 다운받은 이미지들을 사용했다가 저작권위반으로 문제가 되거나 비싼 사용료가 청구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조심해야합니다. 그런 걱정없이 다양한 이미지를 무료로 다운받을수 있는 사이트를 찾아해매시는분들이 꽤나 많다는걸 알고 포스팅을 준비해봤습니다.




무료 이미지 사이트 모음


pixabay.com

저도 자주이용하는 사이트인데요 사진, 일러스트, 벡터 그래픽, 비디오 등을 저작권걱정없이 무료로 사용할수 있는곳 입니다.

무료로 고퉐리티 이미지를 사용할수 있고 840000 장이 넘는 무료사진, 이미지 및 일러스트를 보유하고 있는 이미지사이트입니다.  무료로 수정 및 배포를 로얄티 없이 마음대로 사용가능하며 그 자료를 상업적으로 사용해도 상관없으며 출처표기를 하지않아도 된다는 점에서 굉장히 깔끔한 곳입니다.


 이미지 검색을 하였을때 위에 shutterstack 이라고 뜨는 이미지들은 검색한 키워드에 좀더 자세한 설명이 되있는 유료 이미지들인데요 유효로도 이용가능하니 필요하신분들은 구매를 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이미지와 비디오등을 업로드하는 작가들은 다들 paypal기부를 통해 수입을 얻는 방식이라 좋은 이미지들을 많이 쓰시다가 가끔은 좋아하는 작가에게 기부를 해보는것도 괜찮은 일인것 같습니다.





http://mbdrive.gettyimageskorea.com

게티이미지 사이트는 워낙 유명하니 다들 아실텐데요. 무료 및 유료로 이미지등을 구입하고 사용할수 있는 사이트들중에서도 초창기맴버 이기때문에 사이트 자체도 잘 구축되있고 이미지 데이터베이스도 방대한 사이트입니다 필요한 이미지를 얻기에 부족함이 없는 사이트라고 말씀드릴수있습니다.

이미지 뿐만아니라 광고, 영상, 아카이브, 영화, 보도매거진, 뮤직/음원 까지 다양한 서비스를 한번에 이용할수가 있는데요 요즘은 멀티플랫폼이 대세이다보니 발빠르게 움직이는 모습에 역시 노하우가 있는 사이트라고 생각되네요 그리고 제가 가장 마음에 들었던건 바로 권리해결에 대한 서비스안내와 신청을 할수 있다는것인데요

어떤이미지는 사용할수있고 어떤 이미지는 저작권에 위반되는지에 대해 설명과 그리고 사용해야할 이미지의 저작권문제도 해결해주는 서비스가 있어서 깜짝 놀랐습니다.

이렇듯 다양한 소비자의 니즈를 생각해주고 서비스를 제공하는건 쉽지않은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https://foodiesfeed.com/

다양한 음식만을 모아놓은 이미지 사이트인데요 다른사이트 와는 다르게 음식이미지만 전문적으로 모아놨다는점에서 소개해드리고 싶었습니다. 여러 이미지 사이트들은 다양한 이미지의 검색은 가능하지만 사실 음식 이미지나 특정 이미지들은 이미지에 대한 정보량이 상당이 적다는걸 아실텐데요 이곳은 음식이미지를 전문적으로 다루기 때문에 굉장히 쓸만한 사이트라고 볼수있습니다.

다양한 음식을 고퀄리로 제공되는 사이트 괜찮죠? 저는 여러가지 음식이미지를 검색하다가 배가고파졌는데요..그냥 구경만해도 행복한 사이트입니다.




많은 이미지사이트가 존재하지만 저는 3곳의 사이트에서만으로도 충분히 원하는 자료를 얻을수 있었기에 핵심 적인 내용만 간추려서 포스팅을 했는데요 만약 원하는 이미지나 자료를 구하지 못하셨다면 다른 사이트들도 검색해보시면 금방 알수 있으니 걱정하지마세요. 다양한 무료이미지를 다운로드할수있는 사이트를 알아보았습니다 그럼 이만 다음에 또 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