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꿀TIP

2016년 12월 부터 담배갑에 흡연 금지 사진 부착

안녕하세요 하루하루 새로운 정책들이 시행되고 있는데요

 

이번년도 12월달에 시행되는 강력한 정책이 하나 있어서 알려드립니다.

 

흡연자분들 다들 추운 겨울날 아침에 따듯한 커피 한잔에 담배 한대가 달달하게 하루를 여는 꿀맛 이라는걸 공감하실 겁니다.

 

저도 일어나서 물 한잔 쫙 들이킨다음(일어나서 물한잔 자기전에 물한잔이 건강에 도움이 된답니다.) 갓 뽑은 커피향을 음미하며 구수수우한~ 담배 한대 딱 물고 선선한 바람 느끼면서 깊에 쫘악 빨아드리면 그 맛이..크...

 

각자의 흡연을 하게 된 계기가 있을겁니다.

 

중고등학교때 호기심에, 군대에서 힘들어서 등등

 

저는 헤어진 첫사랑이 담배를 폈었거든요.

 

첫사랑은 이루어 지지않는다고 슬픔의 손톱자국만 깊에 새겨진 마음과 함께 저에게 독한 담배를 주었네요.

 

헤어진 그녀는 말보로 레드를 즐겨폈는데요 사귀는동안 제가 담배 좀 끊으라고 잔소리를 많이 했었더랫죠..(얼굴이 기억나는게 아니라 그 느낌으로만 기억할만큼 시간이 지났긴하지만.)

 

 

그녀가 떠나가던날 저는 혼자 술을 마시다가 무언가에 홀린듯이 편의점으로 달려가

 

"말보로 레드" 주세요. 라고 말했습니다. 그게 저의 담배와의 첫 인연이였습니다.

 

첫 모금은 아직도 생생히 기억나요 엄청난 기침과 헛구역 그리고 구토..

 

하늘에 흩날리는 담배연기 하나에 그녀의 기억도 하나씩..날려보낸다..

 

라는 중2병스러운 마음으로(그때가 21살이였어요 어리죠?)

끝까지 피워댔고 서서히 적응을 한다음엔..

 

지금 같은 애연가가 되었죠 ㅋㅋ 그냥 개소립니다 개소리~ 담배는 그냥 맛있으니깐 피는거에요!.

 

아..이런 이야기를 하려던게 아닌데.. 여하튼 이번년도에 12월에 시행되는

 

금연관련법계정에 따라 담뱃갑 상단에 30 % 이상 전면 후면에 하드코어한 사진을 넣어서 판매 하라고 시정되었습니다..

 

그리고 곧 우리가 만나보게될 담배갑 디자인을 잠깐보시죠..





 

 

퍄!!... 정부가 제대로 칼을 뽑았나 봅니다. 정말 하드코어한 사진들입니다..

 

문구도 인상적입니다..(발기부전에 원인 흡연...)이란 문구가 제일 두려움을 주네요.

 

국민건강증진 정책의 일환인데요 흡연자를 줄이기 위한 정부의 노력이 시작되었습니다.

 

담뱃값 인상 같은거 말고 차라리 저렇게 먼저 했더라면... 흡연율이 뚝 떨어졌을꺼라 보는데요..(에잉..ㅉㅉㅉ)

 

2017년 새해 목표 1위가 뭔지 아시죠? 금연 ㅋㅋ 누구나 항상 새로운 시작을 금연으로 정하지만 성공하는 사람은 드문 금연.

 

하.지.만..2016년에 새로나오는 흡연 경고 사진을 보고도 담배를 피울수 있는 강심장들은 많지 않겠죠?

 

담배케이스 등 불티나게 팔리는 효과도 생기겠지만 아마 혐오사진들로 인해 흡연률이 많지 줄어 들거라 생각합니다.(사람은 시각적인 효과에 가장 강한 자극을 받거든요)

 

처음엔 습관 처럼 담배 한값주세요~ 하는데 새로나온 담뱃갑을 받아보면 왠지 기분이 찝찝하고 그럴것 같죠?.

 

담배를 태우려고 딱! 담배곽을 주머니에서 꺼내는 순간!!...상단에 엄청난 크기로 박혀 있는 사진과... 강렬한 문구...(발기부전에..원인이되는....)정말 흠칫 흠칫 할것같네요

 

사람은 누구나 시작이 있으면 끝도 있는거죠.

 

흡연의 시작을 했으니 오랫동안 우리 맛나게 피웠잖아요?

이제 슬슬 끝을 내야할 시간이 온것같습니다.

저런 사진들 까지 박아넣으면서 흡연나빠 빼에에에엑! 거리는데

(실제로도 몸엔 안좋죠 정신건강엔 ..뭐 다들아시겠지만요 ㅎ)

끊어줘야죠 누구를 위해? 자기 자신을 위해!

 

저도 12월을 기점으로 금연을 하리라 마음먹게 되는데요!

이번 정책 시행은 대 성공 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담배 금지 사진 상단부착  시행후에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금연을 하게될지 참 궁금하네요.

 

모두 금연에 성공하시길 바라면서..저는 잠시 한대하러 다녀오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