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노근노근 나른나른 한 주말입니다. 주말이 지나기 전 토요일 저녁 잠자리에 들때부터 어디선가 다가오는 이유모를 압박감에 마음이 갑갑해지시진 않나요?
일요일날 아침부터 불현듯 떠오르는 공포..내.. 오늘이 지나면 기다리고 있는 "출근"
하루가 남았지만 이미 다가오는 공포는 남은 휴식시간마저 갉아 먹고 있는 상황이신가요?
그렇다면 그 압박감으로 부터 조금이나마 벗어 날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주말 저녁이나 평일.. 회사를 나올때 퇴근이다! 라는 기쁜 마음과 동시에 찾아오는 곧 출근이군.. 이라는 마음 내일도 모레도 똑같이 찾아오는 그 시간은 벗어날 길이 없습니다.(백수라면 다릅니다만...어쩌피 결국엔 직업을 구해서 반복되는 일상을 살아가게되겠으니 난 아니야!~ 라는 분들 없으시길..)
다들 다음날 출근 어떡해 준비하세요?
저녁을 먹고 TV를 보다가 내일 해야할 일들에 대해 한번 쯤 생각해보고
빠른 출근을 위해 아침에 입을 옷과 양말 그리고 가방들을 체크하여 문 앞에 가져다 놓기 그리고 아침에 졸린 눈 비비며 주린 배를 잠시나마 진정시키기 위한 간단한 아침음식이나 시리얼등을 준비해놓고 동선을 계획하고 계시나요?
그리고 잠자리에 들기전 출근시간을 간소화 하기위해 미리 면도를 해놓으신다거나 머리를 감고 주무시는 분들도 계실겁니다.
저위에 나열한 생활은 저의 방식인데요 밤에 준비해놓는건 귀찮지만 다음날 뭔가를 찾느라 허둥지둥거리다 회사에 지각을 하는 확률을 조금이나마 줄였습니다.
아침시간 다들 5분 정도란 시간때문에 좀더 일찍 나올껄! 미리 준비해둘껄!하..하는 상활들 많으셨죠?
그렇게 확실한 준비를 해놓더라도 다음날 아침 갑작스레 아픈배 분명 입을려고 준비해논 셔츠에 알고보니 얼룩이 지워지지않아 새 옷을 찾는다던가의 이유로 허둥지둥댈 상황들이 찾아오기 마련이죠.
저는 모든걸 준비해놓고 잠자리에 들때 알람을 4개씩 켜놓는데요 못일어날까 무서워 하며 잠자리에 듭니다.
계획한대로 아침이 풀린다면 상쾌한 출근이지만 아니라면 더 꼬이는 경우가 찾아오더라구요(한 7:3 비율로...10번중 3번은 꼬임..ㅜ)
모든일이 계획한대로 척척들어 맞았다고 가정해봅시다. 자! 출발이다!~하고 가벼운 마음으로 지금 출발하면 10분전에는 회사에 도착이군 하하 라고 나선 출근길
그.러.나..불길한 예감이 적중한 그날이라면 어떡해 하실껍니까?
오늘따라 너무 막히는 도로.. 예상치 못한 차 사고로 인한 언제 정리될지 알수없는교통정체
도로공사로 인한 통제 , 참가자에겐 축제지만 출근길의 뜬금없는 공포의 이벤트.마라톤 대회등등 출근길 교통 상황은 우리의 마음가짐과는 다르게 출근길을 방해하는 여러가지 요소로 회사에 결국 지각이라는 아픔을 선물해줍니다.(상사의 눈총과..)
차가 막혀서..사고가 나서.. 등등의 실제로 일어난 일들에 대한 변명아닌 변명을 해봤자 돌아오는건 "자네 혼자만 출근하나?" 라는 비판..차라리 죄송합니다란 말로 끝냈어야 했는데..라고 하루종일 찜찜한 기분에 일도 손에 잡히질 않겠죠?.
자 여기서 끝나면 다행입니다..
퇴근후 그날 저녁! 내일은 반드시!늦지않으리!라고 굳은 각오를 한다음 잠자리에 들었습니다. 다음날 아침 예상외로 빠른기상과 어젯밤에 숙면으로 인한 개운한 정신과 몸!
크.. 이러다가 너무 빨리 출근하는거아냐? 하하 란 기분으로 차에 시동을 걸고 나서는데
정말 머피의 법칙처럼 안좋은 일은 연달아 터지게됩니다..
그날따라 야속하게 터진 긴급공사..그리고 연속추돌 사고..
"하..."차 들은 주차장을 처럼 멈춰있고 차안에 시간은 야속하게 흘러갑니다..
버스전용차로로 슝슝 달려나가는 버스안의 사람들을 보고 있노라면 그자리에 차를 세워놓고 버스를 잡고싶은 심정이 들겁니다.
결국은 연속 이틀째 지각.. 어제 보다 더 싸늘한 상사의 눈빛은"넌 이미 찍혀있다." 라고 얘기하는것 같습니다.
저는 이런 상황을 연속세번을 겪어봤는데요 ^^정말 기분 째지더군요..오줌이 찔끔찔끔나오면서 욕이 입에서 절로나오고 멘탈이 하얘지는 상황이였습니다.
(개갈굼당함..)
매일매일 반복되는 출근길이기때문에 그것도 인생중에 많은 비율을 차지하는 시간들이죠.
그렇기 때문에 어떠한 일들이 벌어질지 아무도 모르는 겁니다.
많은 사람들이 한꺼번에 대이동하는 시간이기에 여러가지 상황들이 동시 다발적으로 여러분에게 다가오거나 어디선가 벌어지고 있는것이죠
그 사건의 중심이 되는날과 되지않는 날이 있을뿐..난 절대 아니야란 보장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아 사설이 길었구요 저 위에 말씀드렸던 얘기중에 그 압박감에 대한 조금이나마의
탈출구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자가 출근하시는 분들께는 가장 중요한 부분이 실시간 교통 상황 아니겠습니까?.
막히는 도로 위에서 급하게 핸드폰을 꺼내서 실시간 도로 상황, 고속도로 현황, 고속도로 실시간 막힘 구간, CCTV 도로상황 등 검색을 해봤자 이미 늦었습니다
그 길로 들어서면 안됬던거죠 그것을 미리 알았다면?. 최악의 상황을 피해갈수 있지않았을까요?
제가 도움드릴 것은 현재의 교통상황과 긴급공사, 사고등을 실시간으로 알수있는 모바일 앱입니다.
한국 도로 공사에서 만든 "ROAD PLUS" 란 앱인데요
국가에서 운영하는 만큼 확실하고 빠른 도로 상황을 실시간으로 알려줍니다.
긴급 복구, 사고, 도로 통제 등에 대한 정보를 알수있어서 막히는 길은 피해갈수있게 도와주는 앱입죠 하하
근데 도대체 알수없는게 저 홈페이지에서 "로드 플러스" 라고 써잇는 곳을 눌러 링크를 타면 말이죠.
스마트 교통센터 사이트가 나오는데요 화살표 표시한 스마트폰 앱 (고속도로 교통 정보) 를 누르면 엥?.. 링크가 없습니다.
좀 어이가 없었습니다. 링크를 걸어줘야 빠르고 간편하게 설치하고 많은 사람들이 이용가능 할텐데 말입니다.
"아니야 이건 내가 뭔가 놓친게 있을꺼야!.하고 더 찾아본 결과.
사이트 상단에 고속도로 이용안내 메뉴 칸에 스마트폰 이용안내 라고 적혀있는걸 보고"아하 그럼 그렇지 자료실에 넣어놨군 이라고 클릭을 해봤습니다.
저위에 안정과 소통의 중심!SMART 교통센터! 라는 말이 무색하게 "검색해서 설치하세요~"
라니.. 설치 링크 걸어주면 정말 빠르고 편하게 많은 사람들이 이용할수 있을텐데요.
그래서 사이트의 개선을 위해 "홈페이지 콘텐츠 만족도"에 링크 만들어달라고 건의 했습니다. ( 저 글이 제것입니다..개선의견에 제 글밖에 없더군요.)
하지만 엡 메뉴 설명을 보시면 알겠지만 다양한 정보를 확실하게 알려주기 때문에 이 앱은 설치할 필요가 있습니다.
여러분들의 수고로움을 덜어드리기 위해 제가 직접 해보겠습니다!.
(링크 따왔 습니다~)
사용 하시는 핸드폰 기종에 따라 설치하시면 됩니다.
그래도 국가에서 운영하는 거라 믿음이 가네요
실시간으로 고속도로 상황이나 cctv를 볼수도 있구요
주요 교통상황에 대해 빠른 정보를 알려주기 때문에 좋을것 같습니다.
(평생 없어질일도 없다고 봐야겠죠?ㅋ)
오늘 밤에 설치해서 내일 아침 교통상황을 알아보고 빠른 출근을 위한 준비를 하는것도 나쁘지않을듯 합니다!.
여러분들의 출근길 아니면 여행길에 더 빠르고 쾌적한 시간을 가질수 있기를 바랍니다.
그럼 다음에는 더 알찬걸 들고 오도록 많은 노력을 해보겠으나 아닐수도 있으니 너무 기대는 하지말고 기다려보세요~
안녕히!!
'일상생활 꿀TIP'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6년 스키장 개장일 (1) | 2016.10.30 |
---|---|
오늘은 날씨가 좋아 술 한잔 합니다. (0) | 2016.10.27 |
2016년 12월 부터 담배갑에 흡연 금지 사진 부착 (0) | 2016.10.19 |
일상생활에 필요한 사이트 모음 (0) | 2016.10.15 |
버닝맨 페스티발!!..신나게 놀아보자~! (0) | 2016.10.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