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증빙서류 발급방법 모음

사업자등록증 신청방법 안내(인터넷)


사업자등록증 인터넷으로 쉽고 빠른 신청 및 발급안내.


사업자등록증 인터넷 신청

안녕하세요 마배미입니다 오늘은 사업자등록증을 집에서 신청하는 방법을 알려드릴텐데요 후..저는 왜 이제서야 이런방법을 알았는지 참..제가 사업자등록을 하기위해 이리저리 돌아다녔던 기억이 나는데요 정말 귀찮았거든요..직접 방문해보시면 아시겠지만 이게 시간이 장난아니게 걸리거든요.

대기시간도 엄청 많고 일진행이 막 밀리기 시작하면 시간때문에 비슷한 업무를 처리하기 위해 또 다시 다음날 방문을 해야하는경우도 있구요..흐규! 하.지.만 이젠 인터넷으로 집에서 간단하게 신청하시고 편하게 발급 받으실수있게되었는데요.(우아아) 오늘 그 방법에 대해 자세하고 쉽게 설명을 해드릴테니 겁먹지마시고 천천히 따라오시면 됩니다^^ 그럼 시작해보겠습니다!




사업자등록증 막힘없는 진행을 위한 안내


요즘 개인사업자들의 증가로 인해  사업자등록증을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 관심이 높아졌는데요 인터넷쇼핑몰, 펀샵 등등 인터넷에서 마켓을 오픈하려는 분들은 보통 다들 1인 회사로 시작하기 때문에 주변에 조언을 구하거나 도움을 받기 힘든 상황인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처음 준비단계에서 시간을 낭비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제는 그럴 필요가 없습니다. 준비물을 챙기시고 바로 시작하면 됩니다.

1. 공인인증서 (공인인증서는 인터넷으로 일처리를 하기위해서 반드시 필요합니다)

무료공인인증서 다운로드 하는법 보러가기

2. 제출서류 (인터넷 신청시에 제출해야 하는 서류가 준비되어야합니다 제출서류 종류에 대해선 밑에서 다시 한번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3. 꼭 대박나겠다는 굳은 의지 (처음시작할때의 그 열정을 잊지마시길 바랍니다.)


자신에게 필요한 제출서류 알아보기


인터넷으로 사업자등록을 신청하기 위해선 제출서류가 준비되어야합니다.(발급받은 서류를 스캔이나 카메라, 핸드폰으로 촬영하여  이미지 파일로 준비되어야합니다.)

주의 사항은 제출서류를 스캔하거나 촬영할시 스캐너는 200DPI 이상의 크기로 스캔하셔서 사용하셔야  하구요 핸드폰카메라 및 디카는 이미지크기 1500*2100 이상 가능합니다. 제출서류크기 규격이 맞지않으면 제출서류 누락처리가 되고 그만큼 시간이 길어지니 확실하게 알고 넘어가도록 합시다.

홈텍스 사이트 바로가기




신청 유형별


업종별

제출서류 이미지를 보시면 신청유형별, 업종별 로 필요한 서류들을 자세하게 안내해주고있으니 확인하시고 자신이 필요한 유형과 업종의 사업자등록에 필요한 서류들을 준비해주시면 됩니다.글이 잘안보시면 사진을 클릭하여 확대하신다음 확인하시면 편합니다.




사업자등록 인터넷 신청 진행


네이버에 국세청 홈텍스 검색후 빨간색 네모칸친 홈페이지 클릭

5개의 메뉴중 가운데 신청/제출을 클릭

사업자 등록 신청/정정 클릭

사업자등록정정(개인), 사업자등록신청(개인), 처리결과조회버튼이 있는데요 두번째 사업자등록신청(개인)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로그인 화면이 나오네요 비회원으로는 진행이 불가능하니 회원가입후에 로그인을 하신다음 진행해주셔야합니다.(고지가 멀지않았습니다)


로그인을 하셨다면 이제 맨처음 준비물리스트에 적혀있는 공인인증서를 사용할차례인데요 공인인증서 인증을 눌러 인증을 해주시면 됩니다.


작업을 둘다 맞추면 신청화면으로 넘어가는데요 필요한 사항을 확실하게 기입하시면 됩니다.

그다음은 업종입력인데요 빨간박스친 업종 입력/ 수정을 눌러주시면요


위에 사진처럼 업종 선택창이 뜨는데요 업종코드의 검색을 눌러주세요

다음으로 업종코드선택창이 뜨면 자신에게 맞는 업종코드, 업태명, 세세분류명들을 입력하고 조회하기를 누르시면 됩니다.

공동사업자 정보입력과 사업장 유형선택 창이 뜨는데요 해당되는 사항으로 선택을 해주시면 됩니다

끝으로 선택 사항 항목인데요 필요하신정보를 입력하시면됩니다 지금까지 잘따라오셨다면 이제 끝났습니다 맨아래의 저장후다음 버튼을 눌러주시면 끝입니다.






사업자등록증 인터넷신으로 쉽게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도움이 되셨나요? 저처럼 직접다니면서 고생하시는것보다 이렇게 빠르게 처리하는방법을 이용하는게 좋겠죠? 그리고 사업자등록은 연중무휴 06:00~24:00 가능하니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않고 가능하단점 알아두시면 좋겠네요! 그럼 이만 가보도록 하겠습니다 다들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