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꿀TIP

편의점택배 이용방법 및 조회

  편의점택배 조회 및 이용방법에 대한 포스팅


 

편의점택배를 이용하게 되는 경우가 꽤나 많아진 요즘이다.

우체국이 믿음직스러운건 맞지만 하루에도 몇십건씩 보내는 소소한 택배를 위해 우체국 까지 수시로 돌아다닌다는건 체력 낭비 그리고 시간낭비 일뿐이다고 생각해 근처에 편의점 택배를 한번 이용해 보았는데 가격도 싸고 나름 믿음도 가고(단골편의점이니깐..)무엇보다 가장 좋았던건 바로 우체국까지 다녀오면서 길바닥에 버렸던 시간절약에 만족 스러웠다.

 

편의점택배 이용방법

(꽤나 저렴하다.)





나와 같이 자잘한 택배로 고생하는 분들을 위해 아니면 먼 우체국까지 가기 귀찮으신 분들을 위해 집 근처에서 간단하게 이용 가능한

"편의점택배"를 추천드린다.

 

사무실 컴퓨터나 집에서 개인용 PC를 사용해도 되지만

만약 침대에서 일어나기 귀찮거나 근처에 이용할 PC가 없다면 모바일 로도 이용가능하다.

 

나는 귀찮은걸 싫어한다 그러므로 편한걸 추구하는 인간..택배를 편의점에 맡기러 가는길에 모바일로 한다는 가정하에 글을 쓰겠다.

 

 

핸드폰으로 사파리, 혹은 인터넷에 접속을 한다.( IOS,안드로이드 둘다 가능)

검색사이트에 포스트 박스를 검색 한후 나오는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을 한다.

 

 

 

홈페이지를 접속하면 나오는 화면에서 빨간박스친 배송정보등록을 클릭해준다.

 

 

일단 귀찮기 때문에 비회원을 선택하는걸로 하지만 자주 이용할 예정이라면 회원가입하는게 나중을 위해 좋다.

(자주보내는 배송지라던지 마일리지라던지 적용이 되어 꽤 쏠쏠하다)

개인정보 취급 약관들을 모두 동의로 체크 후 배송정보등록 신청을 누른다.

 

 

대부분의 편의점에선 택배를 이용할수 있지만  "만약"을 위해서 근처에 위치등을 검색해준다.( 헛걸음 하면 정말 짜증이..) 

급할때는 택배를 보낼수 있는 근처 편의점의 위치등을 검색할수 있으니 필요할때 사용 하도록 한다.

그다음에 보내는 물품정보 가격등을 입력해준다

 

 

 보내는 사람, 받는 사람의 정보를 입력 후 예약 등록을 하면된다

여기서 중요한건 예약 비밀번호인데 이걸 까먹으면 가서 무인택배기 앞에서 또 한참시간을 보내야한다.

지금 모바일로 이런 절차를 걸친게 다 편한 택배를 위해서 란걸 알아둬야한다.(가서 예약번호 입력하면 저장된 정보가 기계에 뜨고 간단히 택배 무개만 달고 대금을 치른후 나오면 되지만 아니라면

저 기계 앞에서 일일히 터치로 삑삑-찾아가면서 해야한다)

정말 귀찮다..해보면 안다.





 

자이제 편의점에 도착했으면 아까 설정해둔 예약 비밀 번호를 입력하기만 하면

 

 

바로 물건의 무게를 측정할수 있게 화면이 바뀐다 측정하면 된다.

휴 택배를 보내기 위한 대장정이 끝났다..이제 근처에서 시원한 음료나 한잔 마시고 다시 회사나 집으로 들어가보도록 하자.

중요사항

※ 착불배송시 일부 구간 (0~2kg까지) 착불 수수료 (300원) 부과

※ 도서지역으로 배송시 4000원 부과. 

※ 고액상품(50만원 초과) 배송시 2,000원 부과. 





아참 조회방법은 아까 처음에 홈페이지 접속했을때 나오는 첫 화면에 배송조회 를 누르면 쉽게 알아볼수 있으니 자주 애용하도록 하자.

그럼 정말 진짜 이만..(배가 고프다..라면이나 먹어야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