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 및 모바일 게임

포켓몬GO 대규모 업데이트에 대한 진실

포켓몬고가 3월에 대규모 업데이트된다는 이야기는 다들 들어 보셨죠? 유저간의 거래 퀘스트 유저간의 배틀 협력 미션 및 레이드시스템 등 다양한 이야기들이 들려오는데요 그 중 루머인 내용도 있다고 합니다 루머 라는건 유저들이 간절히 바라는 업데이트를 인터넷에 떠돌다가 정설처럼 인식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포켓몬고를 만든 나이안틱랩스(niantic Labs)는 "유저들이 원하는 업데이트를 지향 할 것이며 꾸준한 그래픽 업데이트 그리고 새로운 컨텐츠를 만들겠다" 라고 공표 한 바 있기에 루머가 실제로 업데이트 될때가 올것이라 기대가 됩니다. 그리고 뒷 배경에 구글이 있기 때문에 더 믿음직스럽기도 하구요 하하 그렇다면 3월에 대규모 업데이트 내용에 대한 루머 그리고 진실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포켓몬GO 광고영상 중>

많은 유저들이 가장 원하는 업데이트 순위 NO.1 이겠죠? 바로 유저간의 배틀 입니다 사진을 보면 잠만보가 공격을 해왔다는 알림이 뜨면서 남자는 주위를 둘러보며 배틀을 준비합니다. 처음 포켓몬 고가 나왔을때 많은 유저들이 실망한 것중 하나가 체육관에서의 한정적인 배틀 이였는데요.솔직히 포켓몬의 최고의 강점인 유저간의 배틀을 뺏다는건 안타까웠습니다. 하지만 공식홈페이지에 3월 업데이트에 유저간의 배틀에 대한 내용은 없어 루머로 확정 됬는데요 유저간 배틀에 대한 업데이트는 개발자가 언급한바 있기때문에 시간이 지난뒤에는 진행될 예정이니 잠시 아쉬운 마음은 접어두고 기다리도록 해야겠습니다.





<포켓몬GO 광고영상 중>

친구들끼리 둘러 앉아 핸드폰 화면을 보고 있고 양옆에는 POKEMON TRADE 라는 글자와 포켓몬들이 떠잇는걸 보면 감이 오시죠? 바로 유저간의 포켓몬 교환 시스템 에 관한 업데이트 내용인데요 이것도 아쉽게도 공식 홈페이지 업데이트 관련 소식에는 적혀있지 않습니다. 하지만 역시 포켓몬트레이드 시스템도 원작에서도 중요한 부분이기 때문에 나중에 업데이트 되겠죠? 일단은 루머로 확정입니다.

<포켓몬GO 광고영상 중>

많은 사람들이 뮤츠를 잡으려고 한 곳에 모여 협력레이드를 하고 있는 광경을 보여주는데요 정말 감명깊게 본 광고인 만큼 뇌리에서 잊혀지지 않습니다. 대규모 레이드에 관한 업데이트도 사실 공식적인 오피셜은 없기에 루머로 판명됬지만 나중에 업데이트 될 내용 중 하나 이니 실망 할 필요는 없을것 같네요.

<포켓몬 2세대 도감 중>

다들 아시다시피 현재는 포켓몬 1세대만 업데이트된 상태입니다 현재 도감을 거의다 채우신 분들도 있으실텐데요 벌써 2세대가 나오길 희망하는 유저들도 많은걸로 알고있습니다.(아마도 대부분) 2세대가 나올 것이다! 라고 예견한 분들은 현재 도감의 숫자도 늘어난 상태이고 2세대 포켓몬도 몇몇 얻을수 있는 상태이기 때문인데요 사실 이것도 그냥 루머 입니다. 

현재 가장 핫 한 루머들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공식적인 업데이트는 발렌타인 이벤트와 애플워치와의 연결에 대한 언급 이외에는 없습니다. 나이앤틱에선 기술적인 부분에 대해 차근차근 업데이트를 할 예정이고 모두가 함께 즐길수 있는 외롭지않은 게임을 만들것 이다라고 발표한 바 있기에 걱정은 없습니다. 더욱 발전하는 기술 그리고 더욱 재밌는 포켓몬GO 가 되길 기대하며 오늘도 포켓스탑을 돌리며 커브볼을 연습해야겠습니다. 다음 업데이트에선 다들 배틀에서 만날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