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꿀TIP

분실물찾기 로스트112

=분실물 찾는법=지갑,핸드폰,각종 분실물을 찾는 방법 로스트112

<지갑이나 핸드폰을 분실했을때 모든 인간이 하는 행동>

버스나 지하철 혹은 택시 그리고 잠시올려둔 물건을 깜빡하고 집을 가다 불현듯밀려오는 공포에 아차!하고 주머니를 뒤져보지만 슬픈예감은 틀린적이 없듯이 방금전까지 주머니에 있었던 핸드폰이나 지갑을 잃어버린 경험이 다들 한두번씩은 있을꺼라 생각합니다. 저는 성격상 약간 덜렁거리는 편이라 평균 년 5회 이상 높은 소지품분률을 자랑하는데요 그럴때마다 지갑에 들어있던 카드분실신고 및 정지 신분증재발급등 정말 귀찮은 절차를 생각하면 분노가 치밀어오르며 몸이 부들부들떨립니다.

저도 정말 주의깊게 항상 챙기려고 하지만 술을 먹거나 친구들과 즐거운 수다를 즐기면서 약간의 방심으로 인해 분실을 하게되더라구요..제가 이 글을 쓰는건 어제도 그런일이 있었기때문입니다. 그리고 결국엔 물건을 찾게되서 기쁨과 동시에 분실한 물건이 다시 돌아오기를 기다리며 애타는 마음을 조금이나마 위로하고자 여러분들께 알려드리려고 키보드를 잡았습니다.

"저는 어제 친구와 밥을 먹고 잠시 수다를 떠느라 낮은 담벼락위에 지갑을 올려놓은걸 까먹고 그대로 집으로 향했는데요 거의 도착할때쯤 짜릿한전류와 함께 항상느꼇던 소지품분실의 삘을 받아 주머니를 뒤져봤지만 역시나 애석하게도 지갑은 없었습니다..순간 뇌를 풀가동해 식당에 전화를 해서 담벼락을 확인해 달라했지만 지갑은 이미 사라진 후였습니다. 지푸라기라도 잡는 심정으로 근처 파출소에 전화를 걸어 분실물에 대한 이야기를 하자 일단 현재 보관된것은 없다고 하시며 로스트 112 라고 분실물을 경찰서에 맞기면 인터넷으로 확인할수있는 사이트가 있다며 친절히 알려주셨습니다 그래서 열심히 뒤지던중 나중에 저의 물건이 경찰서에 있다는걸 확인하고 가서 눈물의 가족상봉을 했습니다" 이자리를 빌어 말씀드리지만 물건을 경찰서에 가져다주신분께 정말 감사드리며 친절하게 알려주신 경찰 분께도 감사드립니다.



자 그럼 이제 분실물을 찾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로스트 112 홈페이지>

일단 로스트 112의 홈페이지를 접속하시면 여러가지 화면이 나옵니다. 바로 습득물 , 분실물을 검색하는 창이 뜨지만 조금더 정확한 물건에 대한 검색을 위해 저는 주인을 찾아요!(습득물) 메뉴를 클릭 했습니다.

주인을 찾아요 메뉴를 누르시면 다음 화면으로 넘어가는데요 습득물 검색, 습득물 휴대폰 검색, 핸드폰찾기콜센터 검색, 미참여기관 습득물조회 메뉴가 나옵니다 위에 습득물 검색 메뉴부터 차근차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습득물 검색>

습득한 물건의 기간설정과 이름 보관장소 접수구분에 대하여 입력하여 검색하실수 있는 메뉴인데요 분류명 옆에 찾기를 누르시면

분류명이 굉장히 상세하게 나와있어 자신이 읽어버린물건에 대한 습득여부에 대해 빠르게 알아볼수있어 편합니다. 저는 남성용지갑을 잃어버렸기 때문에 그에 맞게 검색을 실시해봅니다.

지갑-남성용, 기간 ,습득지역을 설정 후 검색을 누르시면 밑에 처럼 현재 경찰서나 파출소에 등록된 습득물에 대해 자세히 정보가 나옵니다.그리고 꽤나 마음에 들었던 서비스는

 

최근 등록된 습득물 현황에 대한 이미지가 확실하게 나와있어 자신이 분실한 물건인지 아닌지에 대한 여부가 판별 가능합니다.(그나저나..양파 1망은..왜...우리나라..아직 살기 좋은나라인것 같습니다.)





다음은 습득물 휴대폰 검색 메뉴인데요 설명을 보면 전체 습득물중 분실빈도가 높은 휴대폰만을 별도로 분리해 보다 쉽게 찾도록 제공하는 메뉴라고 나와있는데요. 우리나라 휴대폰 분실률이 높다는걸 알수 있습니다.(왠지 나만 이상한게 아니구나 라는 이상한 안도감이 들었습니다..)

마지막 메뉴인 미참여기관 습득물 조회는  지하철이나 버스에서 잃어버린 물건을 습득하여 보관한 후 경찰서에 접수가 들어온 물건들을 알려주는 곳입니다. 자신이 잃어버린 물건에 대한 정보를 입력 후 검색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어?근데 왜 중간에 있던 메뉴인 핸드폰찾기콜센터 에 대한 설명은 안해주죠?! 까먹었나요?!"라고 생각을 하셨을 분들께 말씀드리자면 핸드폰만을 전문으로 찾아주는 사이트라 궂이 설명이 필요없을것 같아서 그랬습니다 접속해보시면 아주 직관적이게 잘 만들어놓아서 처음 이용하셔도 전혀 문제없을것이라 사료됩니다.






도움이되는 정보였나요? 많은 사람들이 알고계실테지만 모르시는분들도 계시기 때문에 로스트112에 관한 정보를 다뤄보았습니다.(저도 어제 알았어요..) 정보도 중요하지만 남의 물건을 습득하여 경찰서에 가져다주는 양심있는 분들이 더 많아져야 분실된 물건이 본인의 품으로 돌아갈 확률이 더 높아지겠죠? 인생살면서 자신도 분명 물건을 분실하는 상황이 오게될텐데 그때를 위해 덕을 쌓는다~라는 생각으로 물건을 습득하면 경찰서에 맡기는게 어떨까요? 그럼 다음에도 좋은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아디오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