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 및 모바일 게임

라스트 데이 온 어스 공략


요즘 전세계적으로 엄청난 흥행세를 타고 있는 갓겜이 출시되었습니다!.스팀에 배틀그라운드가 있다면 모바일게임엔 Last Day on Earth:Zombie survival가 있다고 일컬어질 만큼 컬쳐문화센세이션폭풍의스톰을 일으키는 중인데요 얼마전 알파벙커 공략기를 올렸는데 "어?.이거 나도 해볼까?" 라고 입문했다가 길가는 좀비한테 뚜들겨맞고 사망하여 게임을 지울수도 있지않나? 라는 생각을 문득하게 되었습니다.

조만간 생길 클랜시스템과 좀비뿐만이 아닌 살아남은자들의 전쟁에서 우위를 점하려면 지금부터 꾸준한 파밍 및 게임 시스템을 숙지하는 방법뿐인데요. 완전 초보분들을 위해 간략하지만 핵심적인 기초가이드를 편찬하였으니 널리 알려주시길 바랍니다. 그럼 라스트 데이 온 어스 왕초보 공략을 시작하겠습니다.

1.자신의 집​


파밍한 물건들을 쟁여놓고 레벨이 올라감에 따라 언락되는 다양한 물품들을 제조 및 생산할 수 있는 공간. 바닥에 물건을 놓을 수 있다 하지만 레벨 1짜리 바닥에 2티어의 물건 설치가 불가능하기에 티어에 맞는 바닥 업그레이드는 필수 (오토바이,Atv같은 고오오급 물건들)
그리고 좀비때로 부터 지친 몸을 쉴 수 있는 공간 이쁘게 꾸며보도록 하자!


2.파밍
​​



라스트 데이 온 파밍 이라는 말이 무색하지않게 거의 원시문명의 주인공이 맵구석구석을 돌아다니며 생존에 필요한 물건들 을 파밍하여 더욱 강해지는게 목표인게임이다.
철광석 및 나무 그리고 가죽등의 물품을 돌아다니면서 모으는게 목표이다 그렇다고 아무곳이나 갔다간 달려오는 좀비에게 끔살당하기 마련이다..죽으면 자신의 집에서 부활하는데 걸어갔던 시간이나 에너지가 낭비된다.


돌광석 지역을 보면 노랑, 초록 ,빨강 순으로 지역이 표시 되는데 다들 눈치채셨겠지만 위험도는 노랑이 제일 낮고 빨강이 높다.


<지역에 따른 아이템출현 및 좀비위험도>

약한 맵은 중요도가 낮은 아이템위주 그리고 빨강은 총 그리고 상위고급템을 준다 하지만 녹색부터 Ai인간이 적으로 등장하는데 갑자기 달려오고 아이템을 장비하고 있기때문에 재수없으면 엌?하다 사망각이 나오기도 한다.
물론 Ai를 죽이면 그들이 착용했던 아이템을 뺏어사용이 가능하다! 그리고 빨강은 나중에 자세히 설명드리겠지망 빅원인가? 고릴라 같은 에너지 1000짜리 좀비가 무지막지한 속도로 달려옴 한방맞으면 욕나오게 아프고 공격했는데 피가 1담....준비단단히 하고 가는게 좋다!

4.사망


<갑자기 달려온 Ai가 칼을 맞고 바닥에서 춤을 추고 있는 모습이다>
저렇듯이 반대의 상황이 나올수가 있다 다들 처음에 죽음에 대해 두려워하는 모습을 보이는데 필드에서 죽게되면 커다란 패널티는 두개다. @현재 들고 있던 아이템들이 모두 사라진다 와 집에서 태어난다@ 솔직히 어느정도 파밍을 끝내고 꽤나 수익이 짭짭한 순간 방심으로 인한 사망은 심적인 타격이 굉장히 크다.. 하지만 레벨이 초기화 되거나 하진 않으니 안심하시길..그리고 자신이 들고 있던 가방또한 아이템이라 가방도 사라진다.
자신이 죽었던 필드로 재빨리 달려가면 자신의 시체가 낮은 확률로 존재한다.(경험상 6번중 1번 정도..)

5. 에어드랍과 무기상


에어드랍은 꽤나 좋은 아이템을
주는 상자인데 맵에 가끔 나타난다 좀비 난이도는 초록과 빨강의 사이 정도이며 빠른 상자파밍후 귀환이 관건이다 등장하는 Ai들의 장비도 좋아 강력하고 좀비들도 엄청 많아 다굴 당하는 순간 귀중한 아이템들이 증발하는 사태가 벌어진다.


<최대한 빠르게 적진에 침투 상자만 먹고 빠지도록하자>
물론 나같은 맵을 깨끗히 청소하자는 마인드의 소유자들은 쓸만한 무기와 먹거리를 챙겨들고가서 파밍 및 학살을 즐겨도 좋다. 좀비들이 주는 경험치는 꽤나 쏠쏠하다.


<이것이 너와 나의 눈높이 차이다>

그다음은 상인! 집에 라디오를 설치하는 순간
이벤트성으로 나타나는데 가끔 고급무기 (총기류 및 쏘우블레이드)를 교환해준다!.그것도 파격적인 가격에!


<지도에 나타난 무기상인>


<나무판자 20개와 가성비킹왕짱 마체테의 교환 개이득>
이런식으로 거래가 성사된다. 한번나타날때 한번의 교환만 가능하다 (나도 모르고 신나게 널빤지 들고 갔다 헛물킨모습>

<세기말임에도 차량과 각종 무기들을 소지한 킹갓엠퍼러딜러니뮤..>
혜자스러운 교환을 해주는 킹갓딜러님 당신인 도대체....
여튼 여기서 얻을수 있는 무기들은 후에 알파벙커 및 브라보벙커 그리고 상위지역인 빨강에어리어를 클리어하는데 지대한 영향을 주는 아이템이므로 나타나는대로 무적권교환을 하도록한다. 팁을 주자면 널빤지20개 ,철괴20개 ,가죽20개 ,못20개
중 랜덤이기때문에 준비해서 가면 에너지낭비를 막을수 있다.
그리고 가끔 맵에 비행기가 추락하는데 무조건 가야만한다 그곳에는 보물들이 많기때문이다

4.레벨업​



레벨업을 하면 만들수 있는 무기 그리고 방어복등 락이 풀려 에어드랍 및 비행기 그리고 상자에서만 얻을수 있던 물품을 자체제작이 가능하면서 상위지역 파밍을 손쉽게 할 수 있게된다
물건을 줍거나 나무 및 광석을 캐면 한동작당 10의 경험치 40짜리 에너지의 좀비를 잡으면 50을 얻게 된다 파밍이 어느정도 됬다면 좀비들을 잡으러 다니는게 빠른 레벨업의 관건이다.


<초반에 노를 들고 위풍당당한 모습>


<수많은 좀비들을 죽인다음>


<강해진 나의 모습>


< 목숨을 구걸하는 좀비 머리를 처박고 도개좌를 하는 중이다>

이로써 기초지만 제일핵심적인 부분에 대한 공략이 끝이났습니다.샤워니 먹거리니 같은건 게임플레이하면서 자연스레 깨달아가는 부분이니 자세한 설명은 생략하겠습니다.
그리고 저는 공략을 마친 후 가야할곳이 있습니다.​
​바로.!!


<INFECTED FOREST...>
직역하자면 감염된숲 인데요..저 희미하게 보이는 거대한 좀비가 보이십니까?!!​


이렇게 생긴 지역인데요 옆에 빨간색 숲보다 더욱 음침합니다..그곳에 어떤것이 기다리고 있을지 그리고 아이템은 어떤걸 얻게 될지 기대되네요..그럼 다들 즐거운 라스트 데이 온 어스 하세요!!(언젠가 만날 그날을 기다릴께요..)

#라스트데이온어스 #라스트데이온어스 공략 #라스트데이온어스 알파벙커 #라스트 #온 #데이 #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