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 및 IT 에러해결 및 프로그램 정보

휴일에 진료하는 병원 알아보기(전국)

휴일이나 공휴일에 진료하는 병원을 찾는법에 대해서 알려드릴려고 하는데요 이 포스팅은 굉장히 유용하니 잘 기억해 두시길 바랍니다.

그런일이 없어야 하겠지만 휴일이나 공휴일에 응급상황이 발생하면 멀리있는 큰병원에 가기전에 근처 병원에서 응급처치를 해야하는데요. 서울은 대부분 큰 병원으로 가면 되겠지만 가족끼리 여행을 갔다던가 지방에 사시는 분들께는 큰 도움이 되는 정보입니다.

응급상황이 발생한다면 당황하시지마시구 일단 119에 연락을 하는게 첫번째로 해야할 일이니 꼭 기억하세요 그리고 만약 심하게 체하거나 배에 가스가차는 경우(저는 이경우로 어렸을때 꼭두새벽에 응급실로 실려간적이 있습니다.)등 신체가 심각한 피해를 입은 경우가 아니라면 병원으로 직접 가야하는데요 그럴때를 대비해 알려드리겠습니다.



                                            www.e-gen.or.kr  급하신분들은 바로 클릭

낯선곳에 갈때 미리미리 알아두면 당황하지않고 빠르게 병원으로 갈수 있겠죠?일단 네이버에 E-GEN이라고 검색하시면 응급의료포털사이트가 나오는데요.

사이트를 접속하게 되면 응급실부터 병원,약국을 그리고 응급처치방법 등에 대해 정보들이 있는데요 주말이나 휴일에 하는 약국도 많이들 찾으시죠?같이 검색하실수 있습니다.

병원,약국 칸을 누르신 다음 병원을 찾으신다면 병원 약국을 찾으시면 약국 클릭하시면 됩니다. 저는 일단 제가 놀러가서 병원을 찾는 경우를 예로 들겠습니다.

제가 전라도 여수사는 친구를 만나 휴가를 보내다가 길가에 튀어나온 돌을 보지못하고 발이 걸려 넘어져 골절된 상황이라고 치면 저렇게 시, 도, 군 을 입력후 진료과목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그 옆에 지도를 누르시면 현재위치 근처에 있는 병원들을 볼수있어 쉽게 찾을수 있으니 응급 상황에서 제일 가까운 곳을 찾아가는데 도움이 되겠죠?

예전에는 24시하는 약국이라던지 휴일에 운영하는 병원이나 약국을 찾느라 애먹었는데요(하나하나 전화를 해야했으니.) 이런 훌륭한 사이트가 생기다니 정말 다행입니다.언제 어디서 어떤일이 벌어질지 모를때를 대비해서 모바일에 즐겨찾기로 저장해놓으시고 응급상황에 빠르게 활용하는 법도 좋겠네요

제가 이것에 중요성을 왜이렇게 강조하냐면 어렸을때 제가 계곡에서 놀다가 누군가 버리고간 깨진 소주병에 크게 베여 찢어진 다리에서 피가 철철 났는데 휴가를 내려간거라 시골쪽이다 보니 119에 연락했는데 병원을 가려면 좀 멀리가야한다고 하고 그분들도 응급병원을 찾는데 다들 휴가철이라 병원이 하나도 하지않는 상황에서 부모님이 동네 집집마다 찾아가서 물어본 후에야 결국 응급처치가 가능한 근처의 병원을 찾아 제가 치료를 받았던 기억이 납니다. 지금도 큰 흉터가 남았지만 다행스럽게도 치료가 됬기 망정이지 그상태로 서울로 올라갔더라면 제가 피를 너무 많이 흘려서 어찌될지 장담할수 없는 상황 이라고 까지 의사가 말했던게 기억이 납니다.

그 당시에 이런 사이트가 있거나 알았더라면 간단하게 빠른 치료를 받을수 있는 혜택을 얻었을텐데..하는 생각이 듭니다.

시대가 발전하고 사람들을 위한 편의가 다양하게 생성되지만 가장 중요한 정보는 그리 널리 알려지지 않은 편이기 때문에 이런 정보들을 주변 사람들에게 공유하고 널리 알려지는게 가장 중요하다고 봅니다. 그럼 다들 건강하시고 다음에도 유익한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안녕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