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꿀TIP

퍼포먼스 작업영상

안녕하세요 오늘은 퍼포먼스영상을 하나 소개해드릴까하는데요 민망하지만 제가 어렸을적 작업했던 영상 입니다.일상의 따분함을 깨부실 재미난 행위예술이 뭐가 있을까?란 고민에서 시작된 작업입니다.거창하지만 사실 별거아닌데요 영상에 대한 소개를 짤막하게 하겠습니다.

길거리, 지하철, 영화관 등 사람들이 일상적으로 돌아다니기에 기계적으로 무심코 지나쳐가는 공간에서 다수, 혹은 개인이 돌발행동으로 주변사람들에게 어색함과 당혹감을 느끼는 상황을 강제로 유발하여 주변의 공기를 달라지게 만들자는 의도에서 실행한 퍼포먼스 하지만 의도와는 다르게 어색한 공기의 흐름이 만들어지기 보단 어느새 돌발적인 상황조차 일상에 흡수되고 마는 현상을 깨닫게 된다. 우리가 사는 세상에 목적이나 목표 이 외에 얼마나 많은것들이 당연시 되고 인식되어지지 않는지에 대한 생각을 다시 하게 된다. 인간과 인간사이에서도 서로에 대한 의식을 하고 있지않다는 사실과 자신 이외의 사람들도 내가 모르는 곳에서 살아가고 숨을 쉬고 먹고 마시고 한다는 것에 대한 의미도 한번 다시 생각하게 되었다. 






라는 거창한 설명을 주석으로 달았네요 예전 기억과 추억이 새록 새록 떠오르네요 일단 영상 한번 보시죠


재밌게들 보셨나요? 저는 그냥 신기할 따름입니다 저런 퍼포먼스를 할 계획과 용기 그리고 저를 도와준 친구들 특히 강남역 길거리에서 한 퍼포먼스는 영원히 기억에 남을 것 같네요 우연히 컴퓨터 하드에서 찾은 옛 작업을 잃어버리지 않기위한 업로드의 목적이 크지만 많이들 봐주시면 더욱 좋을것 같습니다. 그럼 이만 다음에 또 뵐께요.